SK엔카직영, 페이스북 생방송 ‘시크릿딜’ 진행

  • 입력 2016.09.29 09:40
  • 기자명 오토헤럴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엔카직영이 오는 30일 오후 3시 SK엔카 직영몰 공식 페이스북에서 생방송을 통해 직영차 1대를 특별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SK엔카직영의 페이스북 직영차 판매 방송 ‘시크릿딜’은 전주점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네번째 방송의 판매 모델은 현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Q 중고차로 주행거리, 옵션, 기타 상세 정보 등은 방송을 통해 자세하게 소개된다.

'시크릿딜’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할인 가격은 방송을 통해서만 공개되며, 전주점 차량평가사와 시크릿딜 담당 진행자가 한 조를 이뤄 약 15분 동안 시청자들과 댓글로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차를 설명하고 판매하는 내용으로 꾸며진다.

시크릿딜 시청 후 차 구매를 원한다면 생방송 중에 노출되는 문의 번호를 통해 상담을 진행하면 된다. 구매 상담 후, 10분 내 판매가의 1%를 계약금으로 입금하는 소비자에게 판매가 완료된다. 방송이 진행되는 당일 내 선착순으로 구매 가능하며, 추후 소비자 선택에 따라 홈엔카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직접 매장을 방문해 차를 인도받을 수 있다.

지난 6월 첫 방송을 시작한 SK엔카직영 ‘시크릿딜’은 업계 최초로 페이스북의 라이브 방송 기능을 활용해 중고차를 판매하는 이벤트다. 홈쇼핑 채널에서 주로 활용되던 판매 형식을 중고차 판매에 접목한 것으로, 매달 1회씩 전국 SK엔카 직영점을 차례로 돌며 생방송으로 진행되고 있다.

또한, 방송일과 시간도 게릴라 형식으로 사전 고지해 소비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한편, 판매되는 중고차의 상세 특징과 할인 가격을 생방송 중에 공개함으로써 회를 거듭할수록 인기를 끌고 있다.

첫 번째 방송에서는 2014년식 폭스바겐 폴로 1.6 TDI를 3백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여 방송 시작 5분 만에 판매 완료됐으며, 지난 8월 2010년식 벤츠 뉴 C – 클래스 C220 CDI 판매 방송은 시크릿딜 진행 이후 가장 많은 영상 조회수와 댓글을 기록했다.

SK엔카직영 최현석 직영사업부문장은 “SK엔카직영만의 차별화된 진단점수제, 홈엔카 서비스, 보증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중고차를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소비 환경을 마련해 왔다.”며 “이를 기반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시크릿딜과 같이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참신한 시도를 지속적으로 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