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더 뉴 제너레이션 CLA 쿠페 출시..4900만원

  • 입력 2016.09.28 16:14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한층 더 스포티하고 강렬한 디자인과 혁신적인 안전 및 편의사양으로 업그레이드 된 프리미엄 컴팩트 4-도어 쿠페, 더 뉴 제너레이션 CLA를 공식 출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더 뉴 제너레이션 CLA는 2013년 최초로 선보인 더 CLA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2016년 3월 뉴욕 모터쇼에서 최초로 선보였다. 한층 더 매력적으로 모습으로 변모된 스포티하고 강렬한 디자인, 컴팩트 세그먼트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안전 기술, 국내 소비자를 사로잡는 다양한 편의 사양으로 업그레이드 돼 출시된다.

국내에는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전륜 구동 기반의 가변식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한 더 뉴 제너레이션 CLA 250 4MATIC 모델을 먼저 출시하고 파워풀한 성능을 자랑하는 Mercedes-AMG 고성능 모델은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더 뉴 제너레이션 CLA 는 매력적인 스포티한 비율과 감각적인 둥근 라인을 특징으로 하는 4-도어 쿠페의 다이내믹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특히, 측면의 역동적인 직선라인은 더 뉴 제너레이션 CLA의 스포티함을 한층 강조하며 강렬한 인상을 선사한다.

 

새롭게 디자인된 범퍼와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 경량화된 18인치 10스포크 알로이 휠은 더 뉴제너레이션 CLA 250 4MATIC를 한층 더 강렬하고 스타일리시한 모습으로 변모시켰다.

실내는 더욱 슬림해진 다기능 디스플레이, 스포츠 시트, 3가지 색상으로 선택 가능한 고급스러운 앰비언트 라이트가 기본 적용되어 더 뉴 제너레이션 CLA의 실내를 더욱 감성적으로 만들어 준다. 또한 파노라마 선루프가 적용되어 탁 트인 개방감과 함께 밝고 쾌적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더 뉴 제너레이션 CLA 250 4MATIC에는 2.0L 직렬 4기통 직분사 터보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 출력 211마력(5500rpm), 최대 토크 35.7kg.m(1200-4000rp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역동성과 효율성을 자랑하는 최신 가솔린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의 이상적인 조합은 최대의 효율성을 발휘하며 운전자에게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또, 더 뉴 제너레이션 CLA 250 4MATIC에는 4가지 주행 모드가 있는 다이내믹 셀렉트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다이내믹 셀렉트는 ‘에코(Eco)‘, ‘컴포트(Comfort)‘, ‘스포츠(Sport)‘, ‘인디비주얼(Individual)‘ 총 4 가지의 주행 모드로 선택 가능하다.

 

다이내믹 셀렉트는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결합해 엔진, 트랜스미션, 스티어링, 에어컨 등의 작동을 주행 모드에 맞게 최적화해 조절해준다. 또, ECO Start/Stop 기능이 적용되어 높은 효율성을 자랑한다.

더 뉴 제너레이션 CLA 250 4MATIC에 적용된 전륜 구동 기반의 가변식 사륜구동 시스템은 모든 도로 조건에서 최적의 트랙션과 주행 역동성을 선사한다. 전자 제어 방식에 의해 주행 상황에 따라 100% 전륜 구동 방식에서 따라 자동으로 전륜과 후륜에 50:50으로 토크가 배분된다. 또, 4ETS 기능이 함께 작동돼 민첩하고 안전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더 뉴 제너레이션 CLA 250 4MATIC 에 기본 적용된 LED 하이퍼포먼스 헤드램프는 LED 기술과 최첨단 렌즈를 도입해 더욱 밝고 안전하면서도 전력 소모는 낮은 효율성을 갖추고 있다. 제논 또는 할로겐 등 대비 배광이 넓고 빛이 일광에 가깝게 만들어져 더욱 편안한 야간 주행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운전자의 행동이나 주행 상황 등을 70개 이상의 센서로 체크해 집중력이 저하된 운전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주의 어시스트, 어댑티브 브레이크, 충돌방지 어시스트 플러스가 적용되어 보다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더 뉴 제너레이션 CLA 250 4MATIC 의 가격은 4900만원(부가세포함)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