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미국 브랜드키 고객충성도 1위 선정

  • 입력 2016.03.16 08:09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미국 고객충성도 조사에서 자동차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고객충성도 전문 조사기관인 브랜드키(Brand key)가 조사한 2016년 조사에서 미국 포드와 함께 일본 브랜드들을 제치고 최고의 로열티를 가진 브랜드로 선정됐다.

이번 조사에는 총 635개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약 4만3000여 명의 고객 충성도를 조사해 72개 부문에서 수상자를 선정했다. 7년 연속 고객 충성도 1위 브랜드로 선정된 현대차는 “고객 충성도는 차량 보유만족도가 높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재구매로 이어진다”고 말했다.

한편 2016 고객충성도 조사에서 부문별 1위로 선정된 국내 기업으로는 현대차와 함께 플랫트 스크린 TV 부문 삼성전자 단 두 곳이 이름을 올렸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