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유네스코 키즈 해외 캠프 개최

  • 입력 2016.01.21 08:55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가 가 유네스코(UNESCO)한국위원회와 함께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1월17일부터 5박6일간에 걸쳐 ‘제3회 유네스코 키즈 해외캠프’를 실시했다. 유네스코 키즈 해외캠프는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인 ‘유네스코 키즈(UNESCO Kids)’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해외 견학 및 체험활동, 명사와의 만남 등을 통해 차세대 글로벌 리더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있다.

2013년을 시작으로 올해에 세 번째로 열리는 이번 캠프는 작년 국내 여름캠프를 통해 최종 선발된 25명의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과 이들을 도울 5명의 대학생 맨토들이 참가하여 태국 방콕에서 1월 17일(일)부터 22일(금)까지 5박 6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지역 본부, 유엔 아시아·태평양 경제사회위원회(UN ESCAP) 본부, 유엔환경계획(UNEP) 등의 국제기구를 방문해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한국인 직원들과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와 현지 초등학교 방문, 세계문화유산 답사 등을 통해 식견을 넓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기아차 관계자는 “유네스코 키즈 해외캠프’는 교과서 외의 이슈 체험, 현지 학교 방문 및 세계문화유산 답사 등을 통해 국제적인 안목과 식견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줌으로써 참가자를 비롯한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기아차는 성장세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원함으로써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