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올해 11개 주력 모델 출시 및 두 자릿수 성장 목표

  • 입력 2016.01.20 13:07
  • 수정 2016.01.20 15:33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20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미디어를 대상으로 신년 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2015년 9월 취임한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사장은 지난 한 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여 준 미디어에 깊이 감사하며, 작년 주요 사업 성과와 2016년 경영 목표, 네트워크 확장, 애프터 세일즈 강화, 사회공헌활동 확대 등 신년의 비전과 목표를 공유하고자 신년 기자 간담회를 마련했다.

2016년 주요 경영 목표 

“작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국내 누적 등록대수 20만 대를 돌파하고, 사상 최대 판매기록을 경신할 정도로 국내 소비자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또한, 2015년 전체 수입차 시장이 24.2%의 성장을 보인 가운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4만6994대의 신규 등록대수를 기록, 전년 대비 33.5%의 성장률을 보였다" 라며 2015년 주요 성과에 대해 먼저 소개했다.

또한 "이는 독일 3대 프리미엄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달성한 것으로, 수입차 업계 평균치를 능가하는 수치다. 뿐만 아니라 메르세데스-벤츠 승용 부문 글로벌 판매량 순위에서 한국 시장이 8위로 올라설 만큼 중요한 시장으로 성장했다”고 말하며 한국 시장이 다임러 그룹에서 차지하는 높은 위상도 강조했다.

가장 지능적인 비즈니스 세단인 10세대 ‘더 뉴 E-클래스’, 메르세데스-벤츠 역사상 가장 다양한 SUV 라인업을 포함한 올해 11개 주력 모델 출시 계획과 더불어 신년 사업 계획에서 특히 강조한 부분은 적극적인 네트워크 확장이다.

올해는 3개 전시장 신규 오픈과 함께, 8개의 서비스센터 오픈을 목표로, 연말까지 41개 전시장, 48개 서비스센터 및 13개의 메르세데스-벤츠 인증 중고차 전시장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애프터 세일즈 역량 강화 노력 지속

판매 증가뿐만 아니라 애프터 세일즈 역량 강화 또한 강조하며, 균형 잡힌 노력을 기울이고자 힘쓰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의지를 드러냈다.

특히, 서비스 & 파츠 김지섭 부사장은 가장 최근 오픈한 국내 최대 규모의 죽전 서비스센터를 현장 생중계로 직접 소개하며 “서비스 측면에서도 워크베이 추가 등 양적 성장뿐 아니라 고객들에게 보다 깊이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 중심’이라는 핵심 가치를 전달할 것이다”고 밝혔다.

실제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고객만족평가(CSI)에서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중 6년 연속 1위를 기록하며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노력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올해 연말까지 120개의 워크베이를 추가해 총 753개의 워크베이를 운영하게 될 예정이며, 이는 2014년 대비 47%가 증가한 수치다.

 

지속가능성장 강조 및 ‘교육’을 중심으로 한 사회공헌 확대 

지속가능성장 및 지역사회를 위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노력도 공유됐다. 실라키스 사장은 2014년 원활한 부품 수급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약 520억원을 투자해 완성한 경기도 안성 부품물류센터와 2015년 약 250억원의 총 사업비를 들여 국내 수입차 브랜드 중 단독 시설로는 최대 규모로 오픈한 신규 트레이닝 센터를 소개하며 고객들에게 더 나은 품질과 서비스로 다가가기 위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지속적인 국내 투자 모습도 보여줬다.

특히,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신규 트레이닝 센터가 지닌 첨단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젊은 인력들이 메르세데스-벤츠가 지향하는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보다 체계적으로 전문성을 갖추도록 돕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네트워크의 활발한 채용 현황 및 계획도 소개됐다. 현재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딜러 네트워크에는 총 2940여명의 임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는데, 실라키스 사장은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딜러 네트워크 임직원 규모를 올해 말까지 23%까지 증원하는 계획도 함께 밝혔다.

이와 더불어, 메르세데스-벤츠 딜러사들도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바탕으로, 올해 신규 시설과 인프라 개발에 전년 대비 30% 증가한 1900억원에 달하는 투자를 할 계획임을 밝혔다.실라키스 사장은 출범 2년만에 약 36억원이 집행된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 기금을 비롯한 사회공헌활동 확대 방안에 대해서도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실라키스 사장은 “교육은 기회를 창출하고, 미래의 가능성으로 나아가는 문을 열어준다”고 말하며, 메르세데스-벤츠 3대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키즈’,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 아카데미’,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를 ‘교육’이라는 하나의 핵심가치 아래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올해 모바일키즈 프로그램을 한 단계 확장시켜 수도권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모바일 아카데미 프로그램 역시 더 많은 자동차 학과 학생들에게 메르세데스-벤츠 독일 본사를 방문하는 기회를 제공해, 자동차 문화와 독일 직업교육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실라키스 사장은 취임 후 약 4개월 간의 한국 생활에 대해 각계 인사들과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한국 문화를 경험하고 있으며, 한국에 대한 이해를 더 해가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실제로, 한국 전통의 모습을 간직한 신라호텔 영빈관을 신년 기자간담회 장소로 직접 선택하는 등 한국 문화와 전통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보여왔다.

또한, 국내 언론에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게 끊임 없는 관심을 갖고 바라봐 주기를 요청하며, “최상의 고객 만족을 제공하기 위한 메르세데스-벤츠의 노력은 멈추지 않을 것”이라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다짐을 전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