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처, 5년 연속 다카르랠리 공식 세차 서비스 공급업체 선정

  • 입력 2016.01.07 10:27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처가 지난 4년의 성공적인 카처 세차 센터 및 서비스의 대성공을 바탕으로 2016년도에도 다카르 랠리의 공식 세차 서비스 공급 업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카처는 지난 2012년부터 다카르 랠리의 공식 세차 서비스 공급업체로서 카처 대표 제품인 산업용 고압세척기를 활용해 랠리에 참여한 모든 차량에 세차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지난해만 다카르 랠리에 참여한 2000여개의 레이싱 팀이 카처의 전문 세차 서비스를 통해 카처의 뛰어난 세척력, 효율성 및 친환경성을 경험했다.

올해로 38회째를 맞는 다카르 랠리는 FISA 및 FIA가 공인한 국제 경주대회로 약 9000km에 이르는 거리를 쉬지 않고 1월 3일부터 16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는 극한의 레이스다. 올해는 전 세계 유명 레이스팀들이 아르헨티나의 수도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출발, 칠레와 볼리비아 전역을 넘나들며 경주를 펼친다.

험난한 코스 덕에 주행하는 동안 차량에 모래, 먼지 및 이물질이 끼기 쉬운데 이는 차량 고장의 원인이 된다. 경기 중 차량 고장은 곧 경주의 결과를 포함해 자칫 목숨까지도 잃을 수 있어 각 레이스팀들은 차량 세척을 포함한 정비를 중요하게 다루고 있으며, 카처는 다카르 랠리의 공식 서비스 업체로서 레이스 중간 곳곳에서 전문 세척 서비스를 제공하며 레이서들의 안전에 기여하고 있다.

카처는 2016 다카르 랠리에서 산업용 고압 세척기와 건습식 진공청소기를 갖춘 세차 센터를 아르헨티나의 살타와 볼리비아의 우유니 지역에 각각 설치해 세차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든 다카르 랠리 참가 팀은 출발 전날 밤 각 구역에서 카처의 청소기를 사용한 세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카처는 올해 모터사이클 분야의 강력한 우승후보로 뽑히는 KTM 팀과 2015 다카르랠리 자동차 분야의 우승자 나세르 알 아티야가 이끄는 독일 MINI의 '몬스터 에너지 X-레이드'팀을 6년째 공식 후원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