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 상반기 고공 성장세..전년比 57% ↑

  • 입력 2015.07.15 11:36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015년 상반기 2034대 판매를 기록, 전년도 동기 대비 약 57% 성장하며 국내 시장서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업계 평균 성장률인 27%보다 2배가 넘는 수치다.

세단과 SUV, 해치백, 왜건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볼보자동차만의 매력이 국내서도 통했다는 분석이다. 국내 판매비중을 살펴보면 인기 모델인 세단 외에도 SUV와 해치백 등 전체 라인업에서 고른 판매를 기록했다.

특히, 상반기 실적 중 가장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인 모델은 전년 동기 판매량 대비 106% 성장한 XC60이다. 상반기에만 총 368대가 판매되며 모델 별 판매 순위 2위에 올랐다. XC60은 강인한 성능과 스포티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쿠페의 날렵한 디자인이 조화를 이룬 볼보자동차의 대표 SUV 모델이다.

XC60외에 볼보자동차의 성장을 이끈 주요 모델은 S60과 V40이다. S60은 총 613대를, V40은 302대를 판매했다. 다이내믹 스포츠 세단 S60과 프리미엄 5도어 해치백 V40은 더욱 젊어지고 있는 볼보자동차를 상징하는 모델로서, 세련된 디자인과 1등급 연료 효율성,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을 갖췄다.

20-30대의 젊은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한 볼보자동차의 마케팅도 이러한 성장세에 한몫 했다.특히, 올 1월부터 4월까지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운영했던 브랜드 팝업스토어 '더 하우스 오브 스웨덴'을 통해 북유럽 감성의 세련되고 개성있는 볼보의 브랜드 문화가 국내 고객들에 큰 호응을 얻었다. 이 같은 마케팅의 효과로 젊은 고객층을 중심으로V40과 S60 과 같은 차량 판매가 늘고 있다는 설명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자신만의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을 나타내는 차량을 찾는 젊은 고객들이 많아진 것이 성장의 원동력이 됐다”며, ”앞으로도 볼보만의 스칸디나비안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알리고 고객들에게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감성 마케팅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 같은 성장세에 힘입어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올 하반기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해 가는 브랜드로서의 리더십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바쁜 도심 속에서의 일상 생활과 주말의 여유를 즐기는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크로스 컨트리 라인업 2종을 올 가을 출시한다.

세련된 도심형 왜건인 V60과 베스트 셀링 세단인 S60의 전고 및 최저 지상고를 높여 쾌적한 시야를 제공한다. 차량 하부의 고광택 블랙 프레임은 차체에 달라붙은 진흙이나 먼지를 차체 손상 없이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여기에 사륜구동 방식이 더해져 도심과 오프로드는 물론 모든 도로조건에서 안정적인 주행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