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2016 RAV4 하이브리드 뉴욕오토쇼 데뷔

  • 입력 2015.04.08 16:41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요타가 2015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2016년형 라브4 하이브리드를 공개했다. 도요타가 북미 시장에 첫 하이브리드카 프리우스를 선 보인지 올해로 15년이 됐으며 RAV4 HEV는 8번째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올 가을 출시 예정인 라브4 하이브리드는 실용성과 높은 성능, 그리고 우수한 연비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 XLE, Limited 두 개 트림으로 판매될 예정이며 전자식 지능형 사륜 구동 시스템(AWD-i)이 탑재될 예정이다.

또한 옵션으로 독특한 17인치 알로이 휠과 6개의 외관 컬러(슈퍼 화이트, 블리자드 펄, 마그네틱 그레이 메탈릭, 클래식 실버 메탈릭, 블랙 샌드 펄 및 새로운 블루)를 제공한다.

 

기존 가솔린 라브4는 LE, XLE, Limited 및 새로운 SE 등 4가지 트림으로 제공된다. 새로운 하이브리드 XLE 및 Limited와 함께 모든 2016 RAV4 모델은 세련되고 더욱 역동적인 외관 스타일을 특징으로 한다.

새로 추가된 외부 기능으로는 전면과 후면 실버 스키드 플레이트와 샤크 핀 안테나, 그리고 새로운 휠 라인업과 새로운 외관 컬러(실버 스카이 메탈릭, 블랙 커런트 메탈릭과 일렉트릭 스톰 블루)가 있다. 후면 범퍼 아래쪽 로커 패널을 따라 연결되는 부드러운 라인과 리어 범퍼와 리프트 게이트는 옵션으로 LED 테일 라이트를 추가할 수 있다. 

 

실내는 4.2 인치 TFT 멀티-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가 클러스터에 적용됐고 7-인치 터치-센서티브 디스플레이 오디오 터치 스크린, 가죽 스티어링 휠 그리고 부드러운 터치감으로 마무리된 대시보드 등으로 구성됐다. 

4대의 카메라를 사용해 주차시 차량의 외부 상황을 알려주는 모니터링 시스템이 도요타 최초로 적용됐고 스포츠 튜닝 서스펜션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