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시대적 아이콘 '올-뉴 머스탱' 출시

  • 입력 2015.01.27 10:50
  • 수정 2015.08.16 20:47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 올-뉴 머스탱이 27일 출시됐다. 올 뉴 머스탱은 지난 50년간 이어온 고유의 외형을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디자인과 최고의 기술력이 더해진 모델이다.

올-뉴 머스탱은 V8 5.0L 엔진과 새롭게 도입된 올-뉴 2.3L 에코부스트 엔진이 탑재됐다. 국내에 처음 소개된 머스탱 GT는 최대 출력 422마력, 최대 토크 54.1kg-m까지 성능을 끌어올린 V8 5.0L 엔진을 장착했다.

올-뉴 머스탱 2.3L 에코부스트를 탑재한 모델은 직분사 방식과 터보차저, 가변식 캠타이밍 기술이 결합됐다. 머스탱만의 특별한 흡기 매니폴드와 터보차저 하우징을 통해 실제 314마력의 최대 출력과 최대 토크 44.3kg-m 이상의 성능을 제공한다.

 

올-뉴 머스탱 2.3L 에코부스트는 복합연비 10.1km/L(도심연비 8.8km/L, 고속도로연비 12.4 km/L)로 개선된 6단 셀렉트 시프트 자동 변속기와 패들 시프트가 적용됐다.

올-뉴 머스탱 쿠페와 컨버터블은 길게 다듬어진 프론트 후드와 짧은 후면 덱을 유지한다. 낮아진 루프와 넓어진 스탠스 그리고 더욱 넓어진 뒷휀더와 트랙은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올-뉴 머스탱 디자인의 핵심 디자인 요소다.

컨버터블은 루프 소재에 다중 절연 직물을 기본 사양으로 적용했다. 루프 개폐 속도는 이전 모델 대비 두 배 이상 빨라졌다. 운전석에는 커다란 크기의 고화질 디스플레이 화면으로 구성된 계기 장치로 차량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더 넓어진 차체 폭과 새로운 후면 서스펜션은 뒷좌석 승객에게 충분한 공간을 제공하며 실용성을 더욱 높인 트렁크 공간은 골프 백 2개를 충분히 적재할 수 있다.

올-뉴 머스탱의 외관 디자인은 공기 저항을 줄여 이전 모델 대비 적은 힘으로도 더 높은 속도를 낼 수 있도록 돕는다. 올-뉴 2.3L 에코부스트 엔진의 액티브 그릴 셔터는 추가적인 냉각 능력이 필요하지 않을 때 더 높은 속도에서 마찰을 감소시킬 수 있도록 했다.

그릴 셔터는 그릴을 완벽하게 폐쇄시켜 엔진 수납부에 공기가 제공되지 못하도록 막아 차량 위쪽과 주변부로 흐르도록 한다.  전륜의 새로운 ‘페리미터 서브프레임’은 차체의 질량을 줄이면서도 차체 강성을 높여 주고 바퀴 제어력을 높여 핸들링, 스티어링 및 주행 전반을 한층 용이하게 한다.

 

또한, 이중 볼 조인트 ‘맥퍼슨 스트럿’ 시스템이 더욱 강력한 제동을 가능하게 한다. 이 기술은 3개의 옵션 제동 장치들과 함께 기존 세대 머스탱 대비 한층 개선된 제동 성능을 제공한다. 

후륜은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인테그럴 링크 독립식 서스펜션’을 적용했다. 높은 주행 성능을 위해 서스펜션의 배열, 스프링, 댐퍼, 부싱 모두 새롭게 교체됐다. 새로운 알루미늄 리어 너클은 스프링 하질량을 줄여 개선된 주행과 핸들링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올-뉴 머스탱에는 푸쉬버튼 스타트, 싱크, 마이키 등 뿐 아니라 트랙 앱스, 마이컬러 계기판과 12개의 스피커를 탑재한 ‘쉐이커 프로 오디오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셀렉터블 드라이브 모드는 커브가 이어지는 도로, 비포장길, 시내 등 다양한 도로 상황에 맞게 토글 스위치로 원하는 주행 모드를 선택해 스티어링 강도, 엔진 반응, 변속기, 차체 자세 제어장치(ESC) 등을 간편하게 최적화할 수 있다.

후-측면 접근 차량 경고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각지대 감지 시스템 기능 등 머스탱의 원활한 주행을 돕는 다양한 첨단 기술이 제공된다. 

또한 이전 모델 2배 수준인 총 8개의 에어백이 적용되어 운전자 뿐만 아니라 동승자의 안전까지 완벽하게 책임진다.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비롯해 조수석에는 올-뉴 머스탱에 새롭게 도입된 ‘액티브 글로브박스 무릎 에어백’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안전벨트 앵커 프리텐셔너’ 등의 기능으로 운전석과 조수석 승차자의 상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 기능을 탑재했다.

올-뉴 머스탱의 국내 판매 가격은 2.3L 에코부스트 쿠페가 4535만원, 컨버터블은 5115만원이며 V8 5.0L GT 쿠페는 한국 최초 출시를 기념해 50대 한정 5335만원에 판매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