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기술 그대로, 스포츠 쿠페 Q60 콘셉트 공개

  • 입력 2015.01.05 15:18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티의 프리미엄 스포츠 쿠페 Q60 콘셉트카가 오는 13일(현지 기준) 열리는 '2015 북아메리카 국제 오토쇼'에서 데뷔한다.

Q60 컨셉트는 날렵한 윤곽 및 수공예 인테리어, 강력한 퍼포먼스와 파워, 낮은 전고와 넓은 전폭이 특징인 ‘와이드 앤 로우’ 스타일을 가진 스포츠 쿠페다.

Q60 컨셉트의 정교한 디테일, 낮은 루프라인 그리고 퀼티드 타입 가죽 시트는 Q80 인스퍼레이션을 연상시키며 전면 휠 아치 뒤에 위치한 에어덕트는 고성능 스포츠 세단 Q50 오 루즈 콘셉트에서 영감을 받았다.

알폰소 알바이사 인피니티 디자인 총괄 책임자는 "80 인스퍼레이션은 인피니티의 미래 디자인 언어를 보여주는 모델이며 Q60 컨셉트는 그 다음 단계에 해당하는 모델"이라고 전했다.

또 "Q80 인스퍼레이션의 광범위한 라인은 Q60 컨셉트의 외관과 쿠페 특유의 실루엣에 영향을 미쳤으며, F1에서 영감을 받은 Q50오 루즈의 디자인 요소는 Q60 컨셉트의 스포티한 개성을 완성시켰다"고 말했다.

휠 아치 전체를 가득 메운 Q60 컨셉트의 맞춤식 21인치 휠은 뛰어난 시각적 만족감을 제공한다. 제트기의 터빈 블레이드에서 영감을 받은 블랙 스포크는 무광 및 크롬 처리 됐다. 실내는 고품질의 수공예 가죽과 정밀한 탄소 섬유 소재로 마무리됐다.

인피니티 디자이너들은 지지력과 안락함의 균형을 완벽하게 맞춘 시트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가죽을 사용했다. 뿐만 아니라 뒷좌석에 순정 스포츠 시트를 적용, 더 넓은 레그룸을 제공해 진정한 ‘2+2’ 쿠페를 탄생시켰다.

또한, 인피니티 프리미엄 스포츠 쿠페의 다음 세대를 예견해주는 Q60 컨셉트의 존재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깔끔한 라인과 스포츠 카 요소를 적극 활용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