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동급 최강 사륜구동 더 뉴 C 250 블루텍 4매틱

  • 입력 2014.12.16 10:11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더 뉴 C-클래스의 사륜구동 모델인 더 뉴 C 250 블루텍 4매틱을 새롭게 출시했다.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는 1982년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850만 여대가 판매됐으며 지난 2007년 출시된 4세대 C-클래스는 전 세계적으로 총 220만 여대가 판매된 메르세데스-벤츠의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2014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5세대 더 뉴 C-클래스는 2007년 4세대 모델 이후 7년 만에 풀 체인지 되어 국내 시장에 선보이는 모델로 새로운 디자인, 진보된 기술, 향상된 효율성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이번 더 뉴 C 250 블루텍 4매틱 출시로 더 뉴 C-클래스는 더 뉴 C 200 모델, 더 뉴 C 200 아방가르드 모델, 더 뉴 C 220 블루텍 아방가르드 모델과 더 뉴 C 220 블루텍 익스클루시브 모델 총 5개의 강력한 라인업을 구축했다.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C-클래스는 모던한 디자인, 럭셔리한 인테리어, 더욱 커진 차체는 물론 인텔리전트 경량 설계로 인한 차체 무게 감소, 뛰어난 공기 역학성과 혁신적인 첨단 안전 및 편의 장치를 탑재해 동급 세그먼트에서 최고의 우위를 차지하며 모던 럭셔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더 뉴 C 250 블루텍 4매틱은 AMG 익스테리어 라인을 기본 적용해 한층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외관으로 변모했다.

또, 유로 6 환경 기준을 충족하는 신형 메르세데스-벤츠 청정 디젤엔진 블루텍과 고효율 지능형 소재와 컴팩트한 경량 디자인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메르세데스-벤츠의 상시 사륜구동 기술인 4매틱 기술이 적용돼 한층 더 강화된 안정성과 친환경성을 제공한다.

가격은 6350만원(부가세포함)이며 내년 1월부터 적용되는 한-미FTA 개별 소비세 인하를 선적용 했다.

더 뉴 C 250 블루텍 4매틱는 2143cc 차세대 직렬 4기통 터보 디젤 엔진이 새롭게 장착됐으며, 블루텍 기술 적용으로 유로 6 기준을 만족시키는 친환경 디젤 엔진에 ECO Start/Stop이 기본 사양으로 적용됐다.

 
최고 출력 204마력(3800rpm), 최대 토크 51.0kg·m(1600-1800rpm)의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최고 속도 240km/h, 정지 상태에서 100km/h를 6.9초에 주파한다. 특히, CO2 배출량은 126g/km로 뛰어난 친환경성을 실현하며 복합연비는 15.5km/l이다.

또한, 즉각적인 응답성이 장점인 7G-트로닉 플러스가 탑재되어 파워풀하고 빠른 가속이 가능하며 편안한 승차감과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더 뉴 C 250 블루텍 4매틱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첨단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4MATIC은 전륜과 후륜에 항시 45:55의 일정한 구동력을 전달해 빗길, 빙판길, 눈길과 같은 악천후 상황에서도 즉각적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안정성을 향상시켜 준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 디자인 컨셉인 감각적 명료함을 표현한 더 뉴 C-클래스는 최대한 미니멀한 라인을 사용해 첨단 테크놀로지와 최신식 엔지니어링을 차량 외관을 통해서도 느낄 수 있게 했으며 동시에 모던한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특히, 더 뉴 C 250 블루텍 4매틱에는 AMG 익스테리어 라인을 기본 적용해 한층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외관으로 변모했고, 실내에도 AMG 인테리어가 적용되어 AMG 익스테리어 외관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어 한층 더 고급스러우면서도 스포티한 실내를 연출했다.

더 뉴 C 250 블루텍 4매틱의 운전석과 앞 좌석은 넓은 공간과 안락함을 제공하며 실내는 3가지 색상과 5단계의 밝기로 조절이 가능해 상황에 맞는 밝기와 컬러로 차량 실내 분위기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앰비언트 라이트가 기본 적용되어 있다.

더 뉴 C-클래스는 이전 모델에 비해 차체가 커졌음에도 불구하고 무게는 약 100kg 가까이 가벼워졌다. 기존 모델 대비 휠 베이스는 80mm, 길이는 65mm 길어진 넉넉한 공간과 트렁크 적재 공간도 480리터로 늘어났다. 특히, 더 뉴 C 250 블루텍 4매틱은 고효율 지능형 소재와 경량 디자인으로 사륜구동 모델임에도 동급 최강의 컴팩트한 차체를 제공한다.

더 뉴 C 250 블루텍 4매틱에는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어질리티 컨트롤 서스펜션이 장착됐다. 새로운 서스펜션의 연속 가변식 댐핑 시스템이 자동으로 작동해 감쇠력을 각 휠로 정확하게 전달하며 도로 조건에 따른 최적의 승차감과 안정감을 제공한다.

또, 동급 세그먼트에서 유일하게 에어 서스펜션인 에어매틱 어질리티 패키지를 선택 사양으로 제공해 도 뉴 C-클래스에서도 에어 서스펜션을 제공한다. 더 뉴 C 250 블루텍 4매틱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터치패드 컨트롤러를 장착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더 뉴 C 250 블루텍 4매틱에는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독보적인 안전 기술 프리-세이프를 비롯해 사각 지대 어시스트, 충돌방지 어시스트 플러스,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LED 하이퍼포먼스 헤드램프, 운전자 무릎 에어백이 장착됐다.

또, 더 뉴 C 250 블루텍 4매틱에는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안전 시스템이 결합된 새로운 차원의 메르세데스-벤츠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컨셉 하에 적용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를 선택 사양으로 제공한다.

더 뉴 C 250 블루텍 4매틱는 향상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차내에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즐길 수 있다. 한국형 통합 내비게이션, 8.4인치 커맨드 디스플레이와 터치패드 컨트롤러, 최고급 사운드 시스템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LED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 에어-밸런스 패키지 등 다양한 편의 및 안전장치를 선택사양으로 제공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