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단종차량 무상점검 및 수리 캠페인 실시
쌍용차, 단종차량 무상점검 및 수리 캠페인 실시
  • 박진솔 기자
  • 승인 2014.04.1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차가 적극적이고 확대된 개념의 서비스 강화 차원에서 렉스턴Ⅱ,액티언,카이런 단종 SUV 차량에 대한 로워암 볼 조인트(Lower arm ball joint) 무상점검 및 수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쌍용차의 이번 조치는 수동적이고 한정적인 애프터 서비스 활동에서 탈피해 고객을 대상으로 사전에 차량 예방 및 성능점검을 통해 소비자의 안전을 보다 적극적으로 담보하기 위해 진행하는 무료 예방점검 서비스 활동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무상점검 대상인 로워암 볼 조인트의 경우 일부 장기노후 된 차량에서 차량 사용 년한 증가에 따른 볼 조인트 부의 노화 및 주행 환경 조건, 특성(험로주행, 과속 방지턱 및 도로 포트홀 충격 손상 등)에 따라 유격이 증가할 수도 있는 만큼 차량 유지 관리차원에서 사전점검 및 필요 시 교환이 필요한 부품이다.

특히 쌍용차는 볼 조인트 부위는 차량 운행 중 지속적으로 유동하는 부분으로 차량 노후화 또는 기타 외적 충격에 따른 볼 조인트 부 과대 유격 발생 시 주행 중 핸들 떨림, 비정상 쏠림, 타이어 편마모 현상, 요철 통과 시 이음 발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만큼 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무상점검 및 수리 서비스는 2014년 4월 28일부터 시행되며 쌍용차 해당 차종의 소유자는 서비스네트워크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및 인터넷으로 예약 후 편리한 시간에 방문하면 무상으로 점검을 받을 수 있으며, 점검 후 이상이 발견되면 무상 수리 조치를 받게 된다.

쌍용차 관계자는 “고객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이미 단종된 노후차량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무상점검/수리 정책을 시행하게 되었다” 며 “차량이 노후화 될수록 차량의 성능 유지관리를 위해서는 사전점검 및 교환 정비 등 예방점검 활동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