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쏘울 어바웃닷컴 선정 '2014 최고의 신차'

  • 입력 2014.02.25 14:35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 올 뉴 2014 쏘울이 어바웃닷컴이 주관한 아이코닉 도시 이동차량 부문에서 '2014 베스트 신차'에 선정됐다.

올 뉴 쏘울은 전면 시행, 고급스런 느낌과 최고의  가치로 어바웃닷컴이 선정한 12대의 차량 중 하나로 선정됐다.

올 뉴 쏘울은 개성적인 스타일과 첨단 이미지를 결합, ‘보여주고 싶고 타보고 싶은 편안한 차’로 새롭게 탄생했다.

기아차 디자인의 우수성을 알리며 기아차의 대표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올 뉴 쏘울’은 기아차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가치를 담은 대표 차량이다.

기존 블랙칼라의 A필러와 캐노피 스타일의 루프 디자인은 그대로 적용하면서도 보다 볼륨감을 강조한 전면부와 대담한 면 분할로 첨단 이미지를 구현한 후면부 디자인으로 한 층 진보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특히, 차체와 루프를 서로 다른 칼라로 조합한 ‘투톤 루프’와 다양한 콘셉트에 맞춰 내∙외장 주요 부위에 특정 칼라를 적용한 ‘칼라존’, 그리고 세계 최초로 고객 취향에 따라 3가지 칼라(그레이, 레드, 블랙)로 휠 커버를 바꿀 수 있는 ‘18인치 체인저블 칼라 휠’은 고객들의 개성을 더욱 드러내 줄 수 있는 아이템이다.

어바웃닷컴에 선정된 올 뉴 쏘울에 연이어 기아차는 올 뉴 쏘울 EV를 2014 시카고 오토쇼에서 공개했다.  쏘울 EV는 미국 시장에 선보이는 기아차 최초의 전기차로 올 3분기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