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캡슐로 안전하게 시트로엥 C4 칵투스

  • 입력 2014.02.24 14:05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트로엥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가 오는 3월 6일 개막하는 2014 제네바 모터쇼에서 시트로엥 C4 칵투스(Cactus)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시트로엥C4 칵투스는 지난 해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선보인 컨셉트카 C-칵투스의 양산형 모델이다. 유니크한 디자인과 기능이 조화를 이루며,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차량의 범퍼와 측면에 탑재된 에어범프다. 

TPU 소재로 제작한 패널 내에 에어캡슐을 적용, 스크래치 방지 및 충격 흡수 등 차체를 보호하는 동시에 스타일리시한 외관을 완성한다.

시트로엥 C4 칵투스는 낮은 대시보드와 루프로 옮긴 에어백으로 탑승자에게 더 넓은 시야와 안락한 공간을 제공한다. 파노라믹 선루프와 소파 스타일의 시트는 안락한 드라이빙을 선사하고, 7인치 터치 스크린은 운전자의 편안하고 직관적인 주행을 도와준다.

시트로엥 C4 칵투스는 C4보다 200kg 가량 무게를 줄였고, 연비와 이산화탄소 배출에도 신경을 썼다. BlueHDi 1.6의 경우, 3.1 l/100km(유럽 기준)의 높은 연비와 82g/km의 낮은 CO2 배출량을 자랑한다.

이 밖에 시트로엥의 C1의 리뉴얼 버전, 뉴 C1과 C5의 올로드 버전, 크로스투어러, C4 피카소, C-엘리제 WTCC 등 다양한 차량들이 전시된다. C-엘리제WTCC는 ‘월드 투어링카 챔피언십 2014’ 출전 차량으로, 시트로엥은 세바스티앙 로브, 이반 뮐러 등과 함께 WTCC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한편, 시트로엥 C4 피카소는 이미 유럽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차량으로, ‘2014 유럽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 올라있다.

국내에는 올해 출시될 예정이다. ‘2014 유럽 올해의 차’는 유럽 22개국 58명의 자동차 기자들로 구성된 심사단 평가를 통해 3월 3일 제네바 모터쇼에서 발표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