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헤럴드=김흥식 기자]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가 지역 취약계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코딩 교육을 지원, 글로벌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친다. 인천글로벌캠퍼스(IGC) 및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함께 진행하는 코딩 교육은 지엠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nd Mathematics) 프로그램의 일환이다.지엠 STEM 프로그램에는 인천지역 취약계층 초등 및 중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하며 이 달부터 다음달까지 매주 1회씩 총 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코딩 교육은 동화를 재구성해
포르쉐코리아가 서울시교육청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함께 생태전환교육과 연계한 학교 조경 구축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지속가능성 가치와 연계해 숲 환경을 조성하는 '포르쉐 드림 서클'을 위해 총 2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올해로 4년차를 맞은 '포르쉐 드림 서클'은 포르쉐코리아 사회공헌 캠페인 '포르쉐 두 드림'중 하나로, 학생들이 자연에서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학습 공간을 제공하고, 탄소 중립, 자원 선순환 가치의 중요성을 알리는 프로젝트다.포르쉐코리아는 전국의 총 8개교에 포
포르쉐코리아가 ‘2023서울모빌리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공개하는 ‘포르쉐 스포츠카 75주년’ 기념 디자인 스터디 ‘비전 357’을 포함해 총 15종의 차량을 출품했다. 30일 오전, 미디어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컬러 오브 포르쉐’를 주제로 진행된 프레스 컨퍼런스에서는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가 발표자로 나서 ‘비전 357’ 공개와 함께, 2022년의 성공적인 경영 성과 및 모던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가치와 비전을 전하는 성장 로드맵에 대해 설명했다.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는 “전 세계 6위로 성장한 한국 시장 고
토요타코리아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내년 1월 20일까지 ‘제16회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한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는 '꿈의 자동차(Your Dream Car)'를 주제로 토요타자동차 본사에서 매년 전세계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미술 대회다. 지난 14회 글로벌 본선에서는 한국 어린이 최초로 이제율 어린이가 대상(오염 정화 자동차)을 수상, 제15회 글로벌 본선에서는 유재하 학생이 은상(움직이는 마을)을 수상 하는 등
청소년 인문학적 정서 함양 및 자립 도움 위해 문학 작품 공모전이 개최된다. 기아는 26일, 전국 중·고·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제4회 기아 인스파이어링 문학상' 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작품 접수는 26일 시작해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시와 산문, 두 부문으로 진행되는 공모전 작품 접수는 전국 중·고등학교, 대학교 재학생 또는 해당 연령 청소년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순수 창작 작품을 접수 이메일로 송부하면 된다.(접수 이메일 socs25@naver.com) 접수한 작품은 심사를 거쳐 7월 중 본선 대상
현대차가 저소득가정 및 복지기관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의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는 프로그램인 ‘2021 산타원정대’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현대차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함께하는 ‘산타원정대’는 현대차 임직원들이 전국 각 지역의 기관을 방문해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문화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연말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활동을 시작한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2400여 명의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해왔다.올해 6회째를 맞이한 ‘2021 산타원정대’는 코로나19로 직접 선물 전달 및 문화체험 실시가 어려운 상황에서
제너럴 모터스(GM) 한국 사업장은 국가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임직원들의 ‘플로깅(Plogging)’ 챌린지를 통해 마련된 기금으로 시각 장애 아동 가정 100가구에 사랑의 선물 박스를 전달했다.이와 관련 14일 인천 부평 본사에서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과 로베르토 렘펠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사장을 비롯 GM 한국사업장 임직원들이 함께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인 플로깅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시각 장애 아이들을 위한 선물 박스를 전달하는 이벤트를 가졌다.이번 플로깅 챌린지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와 함께 이 달 6일
한국토요타가 집중 호우와 연이은 태풍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과수 농가에서 과일 1000상자를 구매해 취약 계층에게 전달했다. 인재육성, 문화,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고 있는 한국토요타는 이번 과일 구매 및 기부를 통해 농가의 피해 회복을 돕는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 계층에 기부해 일석이조 사랑나눔을 실천했다.특히 지역 농가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사회적 기업 ‘농사펀드’를 통해 준비한 과일은 평소 봉사활동을 해오던 노숙인 보호 시설 ‘안나의 집’과 어린이 보호 비영리단체 ‘초록우
한국 토요타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1억원을 기부한다고 27일 밝혔다. 기부금은 주로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한 긴급지원 키트(식품 및 마스크 등 감염예방용품) 구매에 사용 될 예정이다.타케무라 노부유키 한국토요타 사장은 “대한민국의 기업시민으로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역사회의 노력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지원을 하게 됐다”며 “코로나19로 고통을 겪고 있는 분들의 빠른 치유를 기원한다”고 말했다.한편 토요타와 렉서스 전국 딜러 전시장은 코로나 19 확산 예
기아차가 전국의 중·고등학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3월 28일부터 6월 10일까지 '제 1회 기아자동차 청소년 문학상' 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기아자동차 청소년 문학상'은 기아차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 ‘기아 해피 모빌리티 나눔 캠페인’에 속한 하나의 프로그램으로서, 청소년들의 문학적 재능 발굴을 통한 인문학적 정서 함양 및 자립도움을 지원하기 위해 기아차가 신세계문학,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제정한 문학 작품 공모전이다.기아차는 시, 산문 두 부문으로 나누어 응모작품을 접수 받으며, 최종 18
포르쉐코리아가 지난 26일, 사회복지법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자사 사회공헌 캠페인 ‘포르쉐 드림 업(Porsche Dream Up)’ 장학금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포르쉐 드림 업’은 포르쉐코리아 사회공헌 캠페인 ‘포르쉐 두드림’ 프로젝트 중 하나로, 예체능에 재능이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 학생들의 부족한 재능 개발 기회를 해소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이 날 시상식에는 포르쉐코리아 마이클 키르쉬 대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 포르쉐 드림 업 후원 학생과 학부모 등이 참석해, 장학증서 수여와
쉐보레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업무 협약을 맺고, ‘쉐보레 새로운 출발, 고객과 함께’ 캠페인을 통해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STEM 교육을 지원해 한국의 미래 인재 육성에 기여한다.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교육 기부 프로그램은 고객이 쉐보레 대리점에 방문해 스파크 경품 이벤트에 참여하면 소정의 기념품 제공과 더불어 방문 고객 일 인당 10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는 방식이다. 8월 18일까지 적립된 기부금은 한국지엠한마음재단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으로 전달돼 수도권 지역의 취약 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필수 언어인
쉐보레가 어려운 환경에서도 포기하기 않고, 미래를 개척해 나가는 이웃들에게 새 희망을 선물하고, 도전하는 삶을 응원하기 위해 5월부터 자동차 1000대가 팔릴 때마다 1대씩 기증하는 ‘네버 기브 업’ 캠페인을 진행한다.쉐보레는 그 동안 회사의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과 함께 어렵고 힘든 과정을 통해 한국에 미래 신제품 및 대규모 장기 투자 계획을 확정지은 만큼 ‘네버 기브 업’ 캠페인을 통해 그 동안 쉐보레를 믿고 기다려준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 장기적으로 한국 사회에 기여해 신뢰받는 자동차 브랜드로 거듭날 계획이다.이와 관련해 14일
포르쉐코리아가 지난 13일, 사회복지법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2017 사회공헌 캠페인 '포르쉐 두드림(Do Dream)'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부금 2억원을 전달했다.'포르쉐 두드림(Do Dream)'은 브랜드 정체성인 '꿈'을 콘셉트로, 따뜻한 손길이 아쉬운 사회 취약계층과 한국의 특수한 사회 문제를 아우
현대차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함께 저소득가정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하는 ‘산타원정대’가 지난 8일 발대식을 개최하고 후원금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올해로 11번째를 맞이한 ‘산타원정대’는 각 지역 저소득가정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의 특별한 추억과 감동을 선물하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활동이다.현대차는 이번 산타원정대 활동에 기존의 봉사활동뿐 아니라
금호타이어가 7일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구세군서울후생원에서 ‘2017 메리 크리스마스 산타원정대’ 활동을 실시했다.‘산타원정대’ 활동은 금호타이어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함께 가정 형편이 어려운 아동들을 대상으로 소원 공모전을 실시해 받고 싶은 선물을 주거나 소원을 들어주는 사회공헌활동이다. 금호타이어는 구세군서울후생원을 비롯해 신목종합사회복지관, 등촌1종
사회복지법인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전국 공모를 통해 선정된 15가정에 쉐보레 스파크를 지원하고, 이들 가정의 희망찬 미래를 응원하는 ‘우리 가족 생애 첫 차, 스파크’ 차량기증 사업을 진행했다.한마음재단은 27일, 한국지엠 부평 본사 홍보관에서 카허 카젬 대표이사와 황지나 사무총장,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과 김경란 홍보대사
현대차는 tbs교통방송,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제8회 다문화가정 수기공모전’을 실시해, 우수작으로 선정된 20가족에게 고향방문 지원금을 전달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다문화가정 수기공모전’은 다문화가정에서 겪을 수 있는 이민생활 에피소드, 한국생활 적응기 등을 주제로 올해 9월 1일부터 10월 9일까지 작품 응모를 받았다.올해는 자녀가 있는 다문
현대자동차그룹이 대표적 사회공헌사업인 기프트카 시즌8 중에 기프트카 청년창업자만을 위한 청년창업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시즌8까지 매년 저소득층 이웃들에게 창업을 위한 차량과 컨설팅을 진행해 온 현대차그룹은 그 대상을 청년창업으로 확대시켰다. 특히 이번 시즌8은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 또는 미래기술 등 다양한 아이템을 가진 주인공을 심사할 예정
현대차그룹이 자립을 꿈꾸는 어려운 이웃에게 창업용 차량과 컨설팅을 지원하는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을 시작한다. 현대차그룹은 4일부터 내년 3월까지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의 신청 접수를 받는다.현대차그룹은 6주 간격으로 6~8명씩 선발해(청년창업자 포함) 총 50대를 지원하며, 지원 대상자에게는 창업자금과 함께 창업교육, 컨설팅 등 종합적 프로그램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