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4세대 부분변경 '쏘렌토' 신차 디자인 일부가 소셜미디어를 통해 사전 유출되며 이목을 집중시킨 가운데 기아가 신차 실내외를 25일 완전 공개했다. 기아는 신형 쏘렌토에 브랜드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반영해 신차 수준으로 디자인을 변경할 계획이다. 신형 쏘렌토는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구성하는 다섯 가지 키워드 중 ‘자연과 조화되는 대담함(Bold for Nature)’을 기반으로 미래지향적인 세련미와 강인한 이미지가 조화를 이룬 외장과 첨단 기술 기반의 모던한 실내 디자인이 주요 특징이다. 특히 실내는 차세대 인포테인
기아 플래그십 세단 K9이 2세대 출시 이후 3년 만에 부분변경을 내 놨다. 부분변경인데 변화의 폭은 상당하다. 겉모습을 확 바꿨고 안전과 편의와 관련된 첨단 디지털 사양이 지금 존재하는 모든 것을 총 망라했다. 여기에는 세계 최초, 기아 최초 사양도 포함돼 있다. 잘 만든 차인데도 몽니 부리듯 매달 부진한 성적표를 내놓는 K9이 다시 이름값을 하도록 아낌없이 투자한 흔적이 역력했다.국내 대형 세단 시장은 제네시스 G80이 장악했다. 지난 5월 기준 올해 누적 판매 대수를 살펴보면 G80은 2만5209대로 G90(3061대), K9
제네시스 브랜드 다섯 번째 모델 'GV70'이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온라인을 통해 공개됐지만 G70에는 SUV 차종이 갖는 한계에도 불구하고 고성능 사양과 첨단 편의 사양을 가득 담고 있다. 최저 가격과 최고 가격에 상당한 차이가 있는 것도 가솔린 2.5 터보, 3.5 터보, 디젤 2.2등 파워 트레인이 다양하고 모델별 차별화로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혀놨기 때문이라고 현대차는 설명했다.이날 공개된 GV70을 제네시스 수지에서 직접 만나봤다. 내ㆍ외관 디자인은 제네시스 브랜드가 갖고 있는 정체성에 GV70만이 표현할
현대자동차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되는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V70'가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8일 완전 공개됐다. GV70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영역을 확장하는 첫번째 중형 SUV 모델로 가장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외장 디자인, 제네시스 고유의 여백의 미를 가장 극적으로 살린 운전자 중심의 내장 디자인, 럭셔리 SUV다운 안정적인 주행감성과 운전의 즐거움을 주는 동력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제네시스는 GV70를 가솔린 2.5터보, 가솔린 3.5터보, 디젤 2
현대자동차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두번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V70'가 오는 8일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자사 유트브 채널을 통해 26초짜리 네 편의 티저 영상을 통해 GV70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제네시스 브랜드는 오는 8일, 2021년까지 계획중인 6개의 라인업 중 다섯 번째 차량이자 지난 1월 출시된 GV80에 이은 두번째 SUV 모델인 GV70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온라인 스트리밍을 통해 선보일 신차는 제네시스
내달 국내 시장 출시 예정인 제네시스 브랜드 두번째 스포츠유틸리티차량 'GV70'에 생체 인식을 활용해 편의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킨 지능형 자동차 기술이 국내서 처음으로 탑재된다. 26일 제네시스 브랜드에 따르면 GV70에 적용될 신기술은 '차량 내 간편 결제 제네시스 카페이 연동 지문 인증 시스템'과 레이더 센서 기반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Advanced ROA, Rear Occupant Alert)'이다.제네시스 카페이와 연동되는 지문인증 기술은 전자 결제 시 지문 인식만으로 기능
앞으로 5년 후 자동차는 어떻게 변해 있을까. 미국 경제지 포브스(Forbes)는 5년 전 열린 '2015 CES(사진)'를 관람하고 2020년에는 자동차에 자율주행, 커넥티비티를 중심으로 한 첨단 기술이 대거 적용될 것이라고 예상했었다. 5년 후인 지금, 포브스의 예상은 대부분 맞아 떨어졌다. 그러나 매우 중요한 한 가지, 전기차의 출현은 예상하지 못했다. 가전 전시회를 자동차가 점령하고 미래를 전기차로 달려 가고 있다는 것은 짐작하지 못한 셈이다. 그럼에도 당시 포브스가 예측한 5년 후의 미래인 2020년 현재의
미국과 유럽에 이어 세계 최대 자동차 소비국으로 성장 중이던 중국이 지난해 처음으로 전년 대비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해 신차 판매 정체 현상을 겪고 있다. 2018년 6월 이후 급격히 감소된 중국 자동차 부문 산업 생산 증가율은 올 1분기까지 이어져 전년 동기 대비 11.3% 감소한 637만대 판매에 그쳤다. 지난해 3, 4분기에는 각각 9.6%, 12%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한 중국 자동차 판매는 2808만대에 머물렀다.다만 자동차 산업의 전반적 둔화 속에서 전세계적 스포츠유틸리티차량 강세와 전기차 시장의 상승세는 중국에서도 이어져
현대차가 중국서 신형 싼타페 ‘셩다(胜达)’를 출시했다. 현대차는 세계 최초로 지문인증 출입시동 기능을 탑재한 중국형 신형 싼타페 ‘셩다’로 최근 부진한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13~14일(현지시각) 1박 2일간 중국 해남도 산야 아틀란티스 리조트에서 출시된 ‘제 4세대 셩다(第四代胜达)’는 현지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 전략적으로 개발된 모델이다. ‘셩다’는 ‘스마트 케어링, 스마트 싼타페(Smart Caring·Smart SANTA FE, 挚爱·智达)’라는 런칭 콘셉트를 바탕으로 첨단 기술력과 실내 공간, 웅장한 디자인을 선호하
현대차가 17일 지문을 이용해 자동차의 문을 열고 시동도 걸 수 있는 ‘스마트 지문인증 출입·시동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이 시스템을 2019년 1분기 중국에 출시될 신형 싼타페 ‘셩다’에 우선 탑재 할 예정이며 향후 글로벌 시장에 확대 적용을 검토 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향후에도 운전자 개인별 프로필에 최적화된 맞춤형 기술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미래 자동차 트렌드에 본격적으로 대응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 같은 기술은 여러 사람이 함께 이용하는 미래 공유형 자율주행자동차의 효율적인 운영에 도움을 줄 수 있다.‘스마
현대자동차가 세계 최초로 지문인증 출입시동 기능을 탑재한 중국형 신형 싼타페 '셩다'를 공개했다. 현대차는 16일 중국 광저우 수출입상품교역회전시관에서 개막한 '2018 광저우 국제모터쇼'를 통해 중국형 신형 싼타페 '제4세대 셩다(第四代胜达)'를 최초로 공개했다고 밝혔다.이번 광저우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셩다'는 지난 2월 국내 출시된 신형 싼타페를 바탕으로 중국 소비자의 운전 습관과 기호를 반영해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고급 SUV로 새롭게 탄생한 부분이 특징.현대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