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신차평가 인증기관 '유로 NCAP(Euro NCAP)'이 테슬라 모델 Y, 제네시스 GV60, 중국산 신규 모델 등을 포함한 최근의 신차 안전성 평가 결과를 공개했다. 현지시간으로 7일, 유로 NCAP은 큰 기대를 모았던 테슬라 모델 Y는 이번 평가에서 별 5개 최고 안전 등급을 획득하며 기대를 실망시키지 않았다고 밝히고 제네시스의 신규 순수전기차 GV60 역시 지난해 평가 목록에 올랐던 GV70, GV80와 동일하게 별 5개 등급 획득에 성공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유로 NCAP은 유럽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는
올해 자동차 산업이 어떤 성과를 낼지 궁금하다. 우리나라 작년 내수는 다른 국가 대비 매우 좋았고 수출은 유럽과 미국 코로나 팬데믹으로 줄었다. 다행스러운 것은 우리가 다른 국가 대비 그나마 매우 긍정적인 실적을 거둔 것이다. 국내 판매도 정부 개별소비세 인하가 지속하고 경쟁력 있는 신차 그리고 무엇보다 코로나 극복으로 후반기 호전될 가능성이 높아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 가능성만 있는 것은 아니다. 코로나 19가 언제 진정될 것인지, 주요 수출 대상국 경기 활성화 여부 등 여러 불안 요인이 있지만 이 가운데 가장 심각한 것은 쌍용차
중국의 모터쇼가 달라지고 있다. ‘2016 베이징모터쇼’는 많은 부분에서 바뀌었는데, 이전에 보여줬던 중국 모터쇼 특유의 부정적인 요소들이 많이 사라졌다. 베이징모터쇼가 이전의 중국 모터쇼들과 달라진 점을 크게 3가지 키워드로 정리했다.1. 짝퉁‘짝퉁의 천국’ 중국의 모터쇼장은 과거 세계 각국의 유명 자동차들을 베낀 중국차들이 부스를 가득 메워왔다. 중국
전 세계 자동차 업체들이 중국에 다 모였습니다. 바로 ‘2016 베이징모터쇼’ 때문인데요. 몇 년 전까지 만해도 아시아에선 도쿄모터쇼가 중심이었으나, 최근엔 베이징·상하이 모터쇼에 그 자리를 내줬습니다. 규모나 참가 업체 등 모든 면에서 상대가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이번 베이징모터쇼는 25일 프레스데이 행사를 시작으로 다음달 4일까지 열흘간 중국 베이징 국
중국 치루이 자동차와 이스라엘 자산가 이단 오퍼의 자본으로 합작 설립해 기대를 모았던 쿠오로스(Qoros)가 당분간 유럽 진출을 추진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GM 출신의 필 머터프 쿠오로스 CEO는 “유럽이 왜 중요한 시장인지는 너무 잘 알고 있다”면서 “그러나 여러 가지 원인으로 유럽 진출을 당분간 추진하지 않는 것이 적절한 조치라는 결정을 내렸다”고 말했
세계적인 자동차 전문 매거진 모터트랜드 편집진이 2013 북미국제오토쇼에 출품된 모델 가운데 최고와 최악의 차를 발표했다.개인적 성향에 따라 지명한 모델들의 편차가 크게 나타난 가운데 현대차가 야심차게 내놓은 제네시스 후속 HCD-14는 3명의 편집자들에게 최악의 차로 선정되는 수모를 당했다. 2014 쉐보레 코르벳 스팅레이과 같이 한몸에 기대를 받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