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터마틴이 극강의 V12 엔진과 수동 변속기를 탑재한 스페셜 에디션 '발러(Valour)'를 공개했다. 발러는 프론트 엔진 스포츠카의 오랜 전통을 기리고, 본능적 드라이빙 경험을 갈망하는 순수주의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제작된 애스턴마틴 창립 110주년 기념 모델이다.발러는 오리지널 V8 밴티지와 1980년 르망 레이스에서 활약한 RHAM/1 먼처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고 1990년대의 트윈 슈퍼차저 V600 밴티지와 같은 애스턴마틴의 궁극적 스포츠카 특유의 거침없는 파워를 자랑한다. 전 세계적에서 단 110대만 생산되는 발러는 그
애스턴마틴의 과거, 현재, 미래를 기리기 위해 브랜드 창립 110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하고자 110대의 애스턴마틴 차량이 영국 실버스톤 서킷에서 스릴 넘치는 ‘셀레브레이션 랩’을 돌았다고 12일 밝혔다.애스턴마틴 아람코 코그니전트 포뮬러 원(F1) 팀의 F1 월드 챔피언십의 홈 레이스인 영국 GP에서 110대의 차량으로 구성된 특별한 라인업을 선보이며 한 번의 트랙에 역대 가장 많은 애스턴마틴 차량이 주행하는 신기록을 세웠다.올해는 애스턴마틴 창립자인 리오넬 마틴과 로버트 뱀포드가 파트너십을 맺고 처음 애스턴마틴 자동차를 제작한지
애스턴마틴이 지난 18일(현지시간) ‘DBS 770 얼티메이트’를 공개했다. 이번 DBS 770 얼티메이트는 V12 트윈터보 엔진의 뛰어난 성능과 세련된 스타일로 2018년 이래 애스턴마틴의 플래그십 라인을 차지해 온 DBS 라인의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할 최종 버전이다.DBS 770 얼티메이트는 애스턴마틴의 슈퍼 GT 플래그십의 마지막 주자로, 강화된 속도와 성능,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을 통해 역사상 가장 강력한 모델로 탄생했다. 쿠페 300대와 볼란테 199대의 총 499대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DBS 770 얼티메이트는 출시에
애스턴마틴이 F1에서 존재감을 확고히 하기 위해 브랜드 최초로 개발하는 하이브리드 슈퍼카 ‘발할라(Valhalla)’를 1월 28일부터 2월 3일까지 대치전시장에서 일반인들에게 공개한다.발할라는 최신 F1 기술과 애스턴마틴 고유의 기술력을 총동원해 개발되고 있다. 애스턴마틴의 첫 번째 V8 미드엔진 하이브리드 슈퍼카인 ‘발할라’는 999대 한정 생산된다. 발할라는 1000마력 이상의 성능을 갖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내연기관에서 하이브리드를 거쳐 순수 전기로 이어지는 애스턴마틴의 전기차 전환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발할라의 핵
영국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이 브랜드 출범 110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하기 위한 이미지를 공개하고 신규 모델 출시 계획을 밝혔다.애스턴마틴은 이번 기념일을 맞아 브랜드의 가장 오래 된 레이싱카 중 하나인 ‘레이저 블레이드(Razor Blade)’와 독보적인 성능의 하이퍼카 ‘애스턴마틴 발키리(Aston Martin Valkyrie)’를 함께 촬영한 이미지들을 공개했다. 110년 역사 중 가장 혁신적이고 상징적이었던 두 모델을 나란히 담음으로써 성능의 한계를 뛰어넘고자 노력해 온 브랜드의 역사를 강조했다는 설명이다.‘레이저
애스턴마틴이 가장 강력한 라인업으로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 참여했다. 퍼포먼스, 스피드, 레이싱을 상징하는 애스턴마틴의 역사와 새로운 시대를 이끌 라인업은 다음달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DBX707’, ‘V12 밴티지’, 하이퍼카 ‘발키리’, ‘밴티지 F1에디션’부터 클래식카 라인업인 ‘불독(Bulldog)’, ‘TT1 그린피(Green Pea)’까지 참가한다. 애스턴마틴은 굿우드를 대표하는 힐클라임을 통해 인상적인 등장을 예고했다. 굿우드의 빠르고 악명높은 언덕을 주행하는 힐클라임은 세계적으로 높은 명성을 지닌 이벤트다
영국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이 미국 페블비치에서 개최하는 콩쿠르 델레강스에서 하이퍼카 발키리의 컨버터블 모델인 '발키리 스파이더'를 전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발키리 스파이더는 지난 2019년 데뷔한 발키리 쿠페를 기반으로 미드십 엔진과 오픈 톱 방식의 컨버터블 모델로, F1 레이싱과 가장 흡사한 주행 경험을 제공하는 공도 주행이 가능한 하이퍼카이다. 발키리 스파이더는 전세계 한정 85대만 제작 판매된다. 애스턴마틴은 발키리 개발과 관련해 하이퍼카에 걸맞은 압도적인 성능과 파워를 위한 최첨단 설계 및 엔지니어
애스턴마틴이 61년 만인 2021 시즌부터 F1에 복귀한다고 영국 현지 시각 3일 공식 발표했다. 애스턴마틴 F1 레이싱팀은 미국의 IT 기업인 코그니전트를 타이틀 스폰서로 공식 팀 명칭은 ‘애스턴마틴 코그니전트 포뮬러 원’이다. 애스턴마틴 코그니전트 포뮬러 원의 공식적인 F1 복귀 일정도 함께 발표했다.올 시즌 F1 머신인 뉴 AMR21은 메르세데스 AMG F1 M12 E-퍼포먼스 터보차저 엔진이 탑재된다. 하이브리드 에너지 회생 기능이 포함돼 효율성이 높으며 4일(현지시각) 영국 실버스톤 서킷에서 개최하는 프로모션 데이를 통해
대당 가격 5만7500파운드, 한화로 8700만원대에 이르는 슈퍼 레이싱 시뮬레이터가 등장했다. 영국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 마틴과 커브 레이싱 시뮬레이터(Curv Racing Simulators)가 공동 개발한 AMR-C01은 경량 탄소 섬유 모노코크 차체에 일반 가정에서도 사용 가능한 크기를 갖고 있다.럭셔리 홈 시뮬레이터인 AMR-C01은 애스턴 마틴 발키리(Valkyrie)와 유사한 포지션에서 실제 레이싱을 하는 느낌이 들게 했다. 드라이빙 머신 발키리는 6.5ℓ 코스워스 V12 자연흡기 엔진을 탑재해 최고 1130마력에 달
애스턴마틴의 국내 공식 수입사인 애스턴마틴 서울이 차세대 하이퍼카 ‘발할라(VALHALLA)’를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발할라는 이번 달 영국 그랑프리에서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됐던 ‘발키리’를 잇는 차세대 하이퍼카다. 지난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코드명 ‘AM-RB 003’으로 최초 공개됐다. 코드명에서 알 수 있듯 발키리와 발키리 AMR에 이어 애스턴마틴과 애스턴마틴 레드불 레이싱팀이 협업한 미드십 엔진 하이퍼카 세 번째 시리즈다.한국에서 공개될 발할라는 내년 개봉 예정인 007시리즈 ‘본드 25’(가제)에서 본드카로 출연 중인 실
애스턴마틴이 개발한 하이퍼카 ‘발키리(Valkyrie)’가 전 세계 최초 공개 행사를 ‘2019 영국 그랑프리’에서 성공적으로 끝마쳤다.애스턴마틴은 영국 GP가 개최되는 실버스톤 서킷에서 애스턴마틴의 고성능 테스트 드라이버인 크리스 굿윈의 서킷 주행을 통해 발키리를 공개했다. 미드십 엔진 구조의 발키리는 최대 출력 1160마력(bhp)으로 공개 주행에서 하이퍼카의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드러냈다.발키리는 극한의 성능을 발휘하는 하이퍼카로 일반 도로 주행이 가능하며, 내구 레이스 대회 참가를 목표로 개발된 애스턴마틴의 최신 모델이다. 개
람보르기니의 CEO 스테파노 도메니칼리(Stefano Domenicali)가 최근 영국 오토카와의 인터뷰에서 새로운 하이퍼카를 제작하는데 이미 착수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 인터뷰에서 “새로운 람보르기니 하이퍼카는 극한의 에어로다이나믹스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하며 신차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람보르기니는 하이퍼카 분야에 발을 들이길 꺼렸지만 애스턴 마틴 발키리나 맥라렌 세나와 같은 특별한 모델들이 주목을 독차지 하는 것을 참기 힘들었던 모양이다. 람보르기니는 아벤타도르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하이퍼카를 제작하며 이는 베네노나 센테나리
2017 스위스 제네바 모터쇼 전체를 통틀어 가장 강력한 등장은 단연 애스턴 마틴 발키리였다. F1을 휩쓸었던 레드불의 기술책임자 아드리안 뉴이가 애스턴 마틴을 만나 무제한 스포츠카를 만들겠다고 선언한 지 몇 년 만에 등장한 것이 발키리 였기 때문. 최근 이 하이퍼카의 엔진 제원이 알려졌다. 1130마력, 지금껏 등장한 자연흡기 엔진 중 가장 높은 출력이다. 애스턴 마틴이 공식적으로 이 엔진 제원을 공개한 것은 아니지만 이번 애스턴 마틴 발키리의 엔진 제작을 담당했던 코스워스측이 설명한 것이다. 코스워스는 “우리는 다시한번 기록깨기
애스턴 마틴과 민용 잠수정 제조사 트리톤(Triton)이 초호화 잠수정 '프로젝트 넵튠(Project Neptune)'의 디자인 컨셉트를 공개했다.지난해 설립된 애스턴 마틴 컨설팅(AMC)의 첫 번째 프로젝트인 프로젝트 넵튠은 최고 속력이 3노트(3.4mph)에 불과하지만 최대 500m(1650 피트)까지 잠수할 수 있다.애스턴 마틴은 "프
아우디가 메르세데스-AMG 프로젝트 원 그리고 애스턴 마틴 발키리를 겨냥해 새로운 하이퍼카를 제작할 것으로 보인다.루퍼트 스태들러 아우디 CEO는 최근 개막한 제네바 모터쇼 인터뷰에서 애스턴 마틴 발키리에 대적할 수 있는 라이벌 모델의 개발 가능성을 언급한 것으로 전해졌다.스태들러 CEO는 그러나 아우디가 생각하고 있는 하이퍼카가 프로젝트 1 또는 발키리와
유럽에서 한해의 시작을 알리는 제네바 모터쇼가 7일 프레스 데이로 시작으로 개막했다. 180여 개의 업체가 약 900가지 모델을 선보였고 83종의 신차가 공개됐다.제네바 모터쇼는 완성차 메이커가 없는 ‘자동차 중립국’ 스위스에서 열리고 규모와 전시물의 질적 수준이 다른 곳보다 높은 것으로 유명하다.특히, 유럽과 중동의 부호를 겨냥한 새로운 슈퍼카가 대거 등
애스턴 마틴과 레드불 레이싱이 공동 개발한 발키리(코드명 AM-RB 001)가 2017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됐다. 발키리는 죽은 전사자들을 발할라 궁전으로 인도한다는 고대 노르웨이 신화에서 이름을 따왔다. 애스턴 마틴은 뱅퀴시나 벌칸 등 고성능 모델들에 'V'로 시작하는 모델명을 사용하는데, 발키리 또한 이러한 방식을 사용한 고성능 하이퍼카
애스턴 마틴과 레드불 레이싱팀이 공동 개발한 코드명 AM-RB 001 하이퍼카의 공식 차명이 발키리(Valkyrie)로 명명됐다.애스턴 마틴 발키리는 고대 노르웨이 신화에서 따 왔으며 현대적 의미의 첨단 기술을 뜻하기도 한다. 발키리는 애스턴 마틴, 레드불 레이싱 F1, 프로젝트 파트너인 AF 레이싱 등 세계 유수의 파트너와 협력해 완성시켰다.애스턴 마틴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