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헤럴드 정호인 기자] 페라리가 독일의 레드닷 어워드 협회(Red Dot Awards association)로부터 최고 디자인 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접이식 소프트톱이 장착된 2+ 미드엔진 컨버터블 차량,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가 제품 디자인 부분에서 최고상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로 선정됐다.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는 혁신적인 접이식 소프트톱을 장착한 우아한 디자인의 2+ 미드엔진 컨버터블 차량이다. 페라리는 1969년 365 GTS4 이후 54년만에 페라리 프론트엔진 차량에 이 소프트톱 솔루션을 다시 도
[오토헤럴드=김흥식 기자] 제네시스가 세계적인 디지털 레이싱 게임 대회 '그란 투리스모 월드 시리즈'에서 ‘엑스(X) 그란 베를리네타 비전 그란 투리스모 콘셉트’ 실물을 공개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e스포츠 토너먼트 '그란 투리스모 월드 시리즈’ 파이널 경기에서 공개한 엑스 그란 베를리네타 비전 그란 투리스모 콘셉트는 브랜드의 고유한 디자인 언어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감성적으로 구현했다.제네시스만의 디자인 요소들을 레이싱 게임 특색에 맞게 반영해 섬세하면서도 강렬한 브랜드 정체성을 표현한
[오토헤럴드=정호인 기자] 애스턴마틴이 최초의 애스턴마틴 아카디아 행사를 오는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삼일 간 일본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해당 행사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애스턴마틴 소유주들을 한자리에 모으기 위해 고안됐으며, 반년마다 정기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다.올해는 라이오넬 마틴과 로버트 뱀포드가 공식적으로 파트너십을 맺고 첫 애스턴마틴 자동차를 제작한지 110주년이 되는 해다. 애스턴마틴은 100년이 넘는 역사동안 울트라 럭셔리 고성능 스포츠카를 제작하고 최첨단 혁신 기술을 적용했으며,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 경기를 보여왔
[오토헤럴드=정호인 기자] 애스턴마틴의 최초 미드엔진 슈퍼카인 발할라가 F1의 노하우를 담아 한 단계 업그레이드됐다. F1 관련 기술 개발은 스피드, 신뢰, 성능에 대한 요구가 커지며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 애스턴마틴은 아람코 카그너전트 포뮬러 원 팀이 경기에서 입증한 방법론, 전문 지식과 기술을 활용해 향후 모델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마르코 마티아치 애스턴마틴 글로벌 최고 브랜드 및 커머셜 책임자는 “애스턴마틴은 특별하고 선도적인 운전자 중심 모델을 만든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핵심 제품 라인업 확장에 매
영국 슈퍼카 애스턴 마틴이 루시드 그룹(LCID)과 협력해 럭셔리 전기차 개발에 나선다. 애스턴 마틴 라곤다 글로벌 홀딩스는 26일(현지 시각) "초호화 고성능 전기 자동차 제작을 위해 루시드와 전략적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라며 "향후 5년 동안 친환경 내연기관, 전동화 기술에 20억 파운드(3조 3000억원) 이상을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루시드는 2007년 설립한 미 슈퍼 전기차 전문 업체다. 2021년 10월 공개한 첫 모델 루시드 에어는 최대 837km의 주행거리와 2.5초의 가속력(0-60mph) 등 엄청난 성능을 갖춰
최고 시속 350km, 가속력 2.5초의 슈퍼 하이브리드카 애스턴마틴 발할라(Valhalla)가 국내 전시를 시작했다. 발할라는 신화에 나오는 '전사의 천국'에서 따왔다. 애스턴마틴 서울 대치 전시장에서 27일 미디어에 우선 공개한 발할라는 28일부터 오는 2월 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애스턴마틴 대치전시장에서 누구나 만날 수 있다. 애스턴마틴의 첫 번째 V8 미드엔진 하이브리드 슈퍼카인 ‘발할라(Valhalla)’는 999대 한정 생산된다. 발할라에 탑재한 V8 엔진 150kW/400V 배터리 하이브리드
애스턴마틴이 F1에서 존재감을 확고히 하기 위해 브랜드 최초로 개발하는 하이브리드 슈퍼카 ‘발할라(Valhalla)’를 1월 28일부터 2월 3일까지 대치전시장에서 일반인들에게 공개한다.발할라는 최신 F1 기술과 애스턴마틴 고유의 기술력을 총동원해 개발되고 있다. 애스턴마틴의 첫 번째 V8 미드엔진 하이브리드 슈퍼카인 ‘발할라’는 999대 한정 생산된다. 발할라는 1000마력 이상의 성능을 갖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내연기관에서 하이브리드를 거쳐 순수 전기로 이어지는 애스턴마틴의 전기차 전환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발할라의 핵
오랫동안 르노의 고성능 모델과 모터스포츠 활동을 맡아온 조직은 르노 스포르(Renault Sport)였다. 그러나 르노 그룹의 브랜드 재편과 함께 르노 스포르의 활동은 알핀(Alpine)으로 통합되었다. 알핀은 원래 르노 차들의 동력계와 구동계, 부품 등을 활용해 스포츠카를 만들던 업체였다. 그러나 1976년에 르노에 합병되었고, 1995년 이후로는 브랜드 고유 모델을 만들지 않았고 이름도 거의 쓰이지 않게 되었다.그러나 그룹 전략에 따라 2010년대에 순수 스포츠 모델을 출시하기로 했고, 이에 알핀 브랜드 부활과 더불어 첫 시판
1964년에 첫선을 보인 포드 머스탱은 젊은 세대를 겨냥해 ‘꾸미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져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머스탱은 작고 대중적이면서 스포티한 성격을 지닌 포니 카(pony car)라는 장르의 시발점이기도 했다. 포드에게는 머스탱이 성공적 상품기획의 대표 사례일 뿐 아니라 스포츠 이미지의 상징으로서 충분히 기념할 만한 의미가 있었다. 레트로 디자인의 소재로 삼기에 그처럼 좋은 차도 없었다.그러나 머스탱은 석유파동 이후 작고 힘이 약한 모델이 되었고, 이후 스포츠 카로서 이미지를 되살리려는 노력은 있었지만 큰 반향을
포드는 오랫동안 시판용 미드엔진 스포츠카 개발을 시도했지만 양산까지는 이른 경우는 없었다. 그러던 중 1990년대 중반에 이르러 개발 계획이 구체화되었고, 1990년대 말에 본격적인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1960년대 포드의 기념비적 경주차인 GT40가 그 소재가 된 것은 자연스러웠다. 르망 24시간 경주에서 미국인 드라이버가 미국 경주차로 우승한 첫 기록을 남긴 포드의 자랑거리기 때문이다.디자인 작업은 1999년에 시작되었다. 제이 메이스가 이끄는 포드 디자인 팀의 일원이었던 카밀로 파르도(Camilo Pardo)가 프로젝트 책임
페라리가 미드-리어 엔진을 장착한 2인승 베를리네타 스파이더 최신작 '296 GTS'를 온라인 상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296 GTS는 296 GTB에서 첫 선을 보인 663cv 120° V6 엔진을 탑재, 추가 출력 122kW(167cv)를 전달할 수 있는 전기 모터와 결합됐다. 페라리 공도용 스파이더 차량에 장착된 최초의 6기통 엔진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830cv를 발휘한다.
포르쉐가 '2021 LA 오토쇼'를 통해 718 모델의 새로운 플래그십 '포르쉐 718 카이맨 GT4 RS'를 공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최고출력 500마력의 고회전 미드 엔진을 탑재한 중량 1415kg의 카이맨 GT4 RS는 경량 구조, 극단적으로 민첩한 섀시 셋업, 정교한 에어로다이내믹, 독특한 사운드 트랙 등이 특징이다. 718 카이맨 GT4 RS는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서킷에서 718 카이맨 GT4 보다 23초 이상 빠른 랩 타임을 달성할 만큼 운동성능이 향상됐다. 특히 911 GT3 컵 레
자동차 관련 뉴스를 전하는 외국 웹사이트를 보면, 종종 작은 차에 V8 엔진을 올리는 튜닝 사례를 종종 접할 수 있다. 마즈다 MX-5 미아타나 폭스바겐 클래식 비틀처럼 엔진룸 자체가 작은 차에 V8 엔진을 넣었다는 이야기는 그 자체만으로도 흥미롭다. 그러나 그런 차들에 올렸다는 V8 엔진을 보면 GM 것인 경우가 많다. 흔히 스몰블록(Small Block) V8이라고 부르는 것이 대부분인데, 그 엔진의 특징을 알고 나면 그런 튜닝이 충분히 가능하다는 것도 이해할 수 있다.사실 스몰블록 V8 엔진은 여러 면에서 흥미로운 점이 많고,
포르쉐 미드엔진 스포츠카 ‘718 카이맨 GTS 4.0’과 ‘718 박스터 GTS 4.0’이 출시됐다. 신형 ‘718 GTS 4.0’에는 718 스파이더와 718 카이맨 GT4에 장착되는 4ℓ 6기통 박서 엔진이 탑재된다. 해당 엔진은 어댑티브 실린더 컨트롤과 직접 연료 분사 방식 피에조 인젝터, 가변식 인테이크 시스템을 통해 한층 더 스포티한 주행 경험을 선사할 뿐 아니라 효율성까지 높였다.최고출력은 407마력(PS)으로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4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88km/h다. 무엇보다 엔진 회전
포르쉐 AG가 더 스포티하고 강력한 성능의 신형 718 GTS 4.0을 새롭게 선보이며, 미드 엔진 스포츠카 라인업을 더욱 확장한다고 밝혔다. 신형 718 GTS 4.0은 ‘718 카이맨 GTS 4.0’과 ‘718 박스터 GTS 4.0’로 구성된다.신형 718 GTS 4.0에는 718 스파이더와 718 카이맨 GT4에 장착되는 4ℓ 6기통 박서 엔진이 탑재된다. 최고출력 400마력(PS)으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4.5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93km/h이다. 특히, 6단 수동 변속기와 스포츠 배기 시스
쉐보레가 마침내 미드엔진 '콜벳'을 현지시각으로 오는 18일 오후 7시 30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쉐보레는 차량 프리젠테이션을 포함 신차발표회 현장 생생한 분위기를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전세계로 중계할 예정이다.배리 엥글(Barry Engle) GM 총괄 부사장은 "콜벳 마니아들이 차세대 모델의 새로운 모습을 기다리고 있다. 우리는 모든 스포츠카 애호가와 마니아들에게 신차를 소개하게되어 매우 기쁘다. 캘리포니아에서 라이브로 전달하게 될 것이다"라며 "시청자들은 신차발표회 현장에 초청된 손님과 같이 신형 콜
포르쉐 AG가 더욱 감성적이고 강력한 718 라인의 최상위 모델 신형 718 스파이더 및 718 카이맨 GT4를 공개했다. 신형 718 스파이더와 718 카이맨 GT4는 고도의 민첩성과 강력한 출력으로 완전한 주행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순수 스포츠카다. 완벽하게 균형 잡힌 미드 엔진 콘셉트의 718 스파이더와 718카이맨 GT4는 새롭게 개발된 4ℓ 6기통 자연흡기 엔진과 6단 수동 변속기를 포함해 사상 처음으로 기술 기준을 공유한다. 두 모델 모두 박서 엔진을 탑재해 420마력(PS)을 발휘한다. 특히, 고속 회전의 감성적인 자연
영국 출신 경량 스포츠카 브랜드 로터스가 현지시각으로 다음달 16일 하이퍼카 출시를 앞두고 티저 영상을 최근 공개했다. 3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타입 130'으로 명명된 로터스의 하이퍼카는 브랜드 탄생 71주년을 기념해 오직 130대 한정판으로 제작된다.로터스의 본고장 노퍽에서 생산될 해당 모델은 카본 파이버 외장을 기반으로 브랜드 역사상 가장 역동적인 모델이 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전기 파워트레인을 기본으로 선보일 것으로 소개됐다.외신들은 이번 티저 영상을 통해 신차 디자인이 과거 로터스를 기반으로 보다 역동적이며
포르쉐 AG가 카이맨 GT4 클럽스포츠 출시 이후 3년 만에 신형 ‘포르쉐 718 카이맨 GT4 클럽스포츠’를 새롭게 선보인다. 바이작의 레이싱카 기술력이 탄생시킨 미드엔진 스포츠카 신형 718 카이맨 GT4 클럽스포츠는 처음으로 아마추어 드라이버를 위한 '트랙데이' 모델과 국제 모터 스포츠 참가를 위한 '컴페티션' 모델 두 개 버전으로 출시된다.포르쉐는 신형 718 카이맨 GT4 클럽스포츠를 개발하면서 더욱 향상된 주행 성능과 빠른 랩 타임뿐 아니라 환경 파괴 없는 지속 가능한 부품 사용에도 주안점을
포르쉐 미드쉽 스포츠카 718 시리즈의 최상위 버전이 국내 시장에 출시됐다. 19일 포르쉐코리아는 서울 중구 반얀트리클럽앤스파서울에서 더욱 강력한 퍼포먼스와 GTS만의 감성으로 무장한 미드엔진 스포츠카 신형 '718 GTS'를 공개하고 국내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포르쉐코리아는 신차 출시로 718 박스터 GTS와 718 카이맨 GTS 등 총 2종으로 718 GTS 라인업을 확장시켰다. 포르쉐 신형 718 박스터 GTS와 718 카이맨 GTS의 판매 가격은 각각 1억1,290만 원, 1억820만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