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차보다 짧은 전장(4050mm), 성인 높이의 전고(1635mm)를 가진 괴상한 차였다. 후미 쪽은 잘라낸 듯 뭉툭했고 계기반은 센터패시아 상단에 자리를 잡았고 앞 유리는 어색할 정도로 면적이 넓고 경사가 완만했다. 낮은 지상고에 높게 배치된 시트의 위치로 운전석에 앉으면 RV 이상의 시야를 갖게 했다.벨트라인이 낮고 측면의 유리 면적도 상당한 크기여서 개방감이 지나칠 정도였다. 오래전 시승을 하면서 그런 낯설던 것에 당황했던 기억이 지금도 생생하다. 2001년 현대차가 공개한 라비타(LAVITA)는 태생이 금수저였다. 페라리를
현대차가 11일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한국 자동차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 온 중형 세단을 주제로 고객들과 소통하는 토크 콘서트 ‘제5회 헤리티지 라이브(Heritage Live #5)’ 행사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2017년 11월 시작해 5회째를 맞은 ‘헤리티지 라이브’ 토크 콘서트는 매회 특정한 주제를 정해 이와 관련된 현대차만의 유·무형 자산과 흥미로운 에피소드를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하며, 행사 중간에 고객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이번 행사는 신형 쏘나타 출시를 기념
현대차가 24일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다목적홀에서 고객들과 소통하는 토크 콘서트 ‘제3회 헤리티지 라이브’ 행사를 개최한다.3월 24일 토요일에 열리는 ‘제3회 헤리티지 라이브’에는 송서이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자동차 저널리스트 이동희, 현대차 권규혁 차장가 패널로 참여해 현대차의 ‘RV’ 헤리티지에 대해 고객들과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다. 자동차 전문가 패널 토크와 더불어 국내 첫 고유모델 왜건형 승용차인 ‘포니 왜건’, 국내 RV 시장을 폭발적으로 성장시킨 주역으로 꼽는 ‘갤로퍼’, 유럽시장에서 인기를 끌었던 MPV ‘라비타’ 등
"환경부가 유로 기준보다 미세먼지의 경우 25배, 질소산화물은 12배인 경유차 배출기준을 그대로 유지하기로 하면서 2005년으로 예정된 디젤 승용차의 판매에 급제동이 걸릴 전망이다". 디젤 승용차, 부처간 힘겨루기 치열10년 前, 자동차 업계는 경유 승용차의 판매를 놓고 환경부와 산업자원부 등 정부 부처의 힘겨루기가 한창 벌어졌습니다.대기오염 저감 대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