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헤럴드=김훈기 기자] 토요타 자동차가 시스템 장애로 인해 일본 내 12개 공장, 25개 생산라인의 가동을 중단했다고 밝혔다. 29일 로이터통신, NHK 등 외신에 따르면 토요타 공장의 가동 중단 원인은 부품 발주를 관리하는 시스템 장애에 따른 것으로 보다 자세한 원인은 파악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토요타 대변인은 "생산 시스템 오작동으로 인해 부품을 주문하지 못했다"라며 "사이버 공격으로 인한 가능성은 크지 않다"라고 말했다. 해당 공장의 가동 재개 시기는 알려지지 않은 가운데 후쿠오카 미야타 공장과 다이하츠 교토 공장을 제외
현대차가 일본 전통 도시인 교토 중심지 시조(四条)에서 '현대 모빌리티 라운지 교토 시조'를 열었다. 일본 간사이(關西) 지역 내 첫 상설 거점인 현대 모빌리티 라운지 교토 시조에는 아이오닉 5, 넥쏘 등 친환경차(ZEV)를 경험할 수 있다. 이 곳에서는 시승을 포함해 전기차 아이오닉 5, 수소전기차 넥쏘를 둘러보고 구매 상담과 AS(애프터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현대 모빌리티 라운지 교토 시조는 자동차 관련 용품을 비롯해 카 라이프와 관련된 의류, 잡화 등을 다루는 복합 쇼핑공간인 ‘아 피트 오토박스 교토 시조(A
기상청에 따르면 올해 12월, 크리스마스 이전까지 서울 지역 눈일수(눈이 내린 날)는 7일이다. 2017년 같은 달 기록한 11일 이후 가장 많은 눈일수다. 눈이 내릴 때마다 우리는 어디든, 많든, 적든간에 폭설, 빙판길, 출근길 대혼란, 조난, 복구, 무책임, 늑장 대응 그래서 관재(官災)라는 따위의 온갖 심란한 문구들이 뉴스에 등장한다.그런 날마다 쌓인 눈에 갇힌 자동차, 언덕길을 오르지 못해 당황스러워하는 자동차, 내리막을 취한 듯 내려오는 자동차, 그러다 길가에 처박히는 자동차 그리고 빙판길 몇 중 추돌 사고를 어김없이 되풀
자동차 에어컨 냉매(Refrigerant)는 에어컨 시스템 내부를 순환하면서 저온의 액체(또는 기체) 상태에서 고온의 기체로 그리고 다시 액체상태로 변환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시스템 저온부의 열을 고온부로 전달하는 매개체로 자동차 에어컨 시스템에서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적인 물질입니다. 1990년대 초반까지 널리 사용되던 R-12(일명 프레온 가스)가 지구 오존층을 파괴하는 주범으로 낙인찍히며 사용이 금지됨에 따라 R-134a 냉매가스는 90년대 후반부터 최근까지 자동차용 에어컨 냉매가스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환경규제가
가정용, 산업용 어떤 용도로 쓰든 에어컨이 낮은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냉매(Refrigerants)가 필요하다. 하지만 냉매는 지구 오존층을 파괴하는 심각한 유해물질이다. 국제적인 환경 조약과 협약에서도 냉매 생산과 사용, 폐기 단계까지 엄격한 기준과 관리를 정하고 있는 이유다.냉매는 오존층 파괴와 지구 온난화에 미치는 영향의 정도에 따라 구분한다. 한국환경공단 자료에 따르면 염화불화가스를 사용하는 1세대 냉매 CFC, HCFC 계열은 오존층과 지구온난화 영향 지수가 매우 높아 대부분 국가에서 사용하지 못하게 했다.현재 일반적으
도로교통공단이 최근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빗길 안전운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집중호우·태풍 시 안전한 운행방법을 안내하며 운전자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집중호우와 강한 소나기 등으로 인한 빗길에서는 시야가 제한되고, 노면이 미끄럽기 때문에 치명적인 교통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최근 5년간(2017~2021년) 빗길 교통사고의 치사율은 2.1(명/100건)로 맑은날 1.5(명/100건) 보다 약 1.4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새벽시간대인 오전 4~6시에 발생한 빗길 교통사고 치사율은 6.4(명/100건)로 가장 높
현대자동차가 일본 MK택시에 '아이오닉 5' 50대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며 일본 전기차 시장 공략의 첫발을 내딛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현대차는 다음달부터 순차적으로 총 50대의 아이오닉 5를 MK택시의 교토 본사에 공급하고 MK택시는 교토에서 운행 중인 700여대의 택시 중 50대를 아이오닉 5로 교체한다.아이오닉 5는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개발된 최초의 전용 전기차로 독창적이고 미래적인 디자인, 다목적을 위해 혁신적으로 설계된 실내 공간, 환경 친화적인 소재와 컬러, 전용 전기차
자동차 에어컨 냉매(Refrigerant)는 에어컨 시스템 내부를 순환하면서 저온의 액체(또는 기체) 상태에서 고온의 기체로 그리고 다시 액체상태로 변환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시스템 저온부 열을 고온부로 전달하는 매개체로 자동차 에어컨 시스템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적인 물질입니다. 자동차용 에어컨 냉매가스는 90년대 초반 널리 사용되던 R-12(일명 프레온 가스)가 지구 오존층을 파괴하는 주범으로 낙인찍히며 사용이 금지됨에 따라 정비업계에서는 한때 에어컨 보충용 프레온 가스(R-12) 품귀현상이 일어나기도 했습니다.프레온 가스 사용금
현대자동차그룹은 현대차그룹-강원대 산학공동연구팀이 지난 7월 마감한 아시아 번역 품질 평가대회 WAT(Workshop on Asian Translation) 2019의 28개 부문 중 9개 부문에 참가해 5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올해로 6회째를 맞는 WAT는 일본 정보통신연구기구(NICT)와 교토 대학이 주관하는 국제적인 기계번역 평가대회로 일본어 중심의 아시아권 언어 및 영어 번역 기술을 평가하고, 대회 참가팀 및 관련 분야 연구자들이 연구 성과를 발표하는 학회를 개최해왔다.총 9개 언어를 대상으로 과학 논문,
1980년대부터 전기차 활성화에 나서고 있는 덴마크 정부가 주요 10개국과 연합을 통해 디젤 및 가솔린 자동차의 단계적 폐기를 발표하고 유럽연합을 더욱 압박했다.7일 로이터 등 일부 외신에 따르면 유럽연합은 지난 EU 환경장관회의를 통해 기후변화에 따른 대책의 일환으로 2030년까지 유럽연합 회원국 차원에서 디젤 및 가솔린 자동차에 대한 단계별 판매 금지 방안을 발표한 바 있다. 유럽위원회는 2050년까지 유럽을 최초의 기후 중립 대륙으로 만들기를 원하는 목적에서 이 같은 방안을 내놨다.다만, 덴마크는 이를 위해 운송 부문에서 배출
푸조(PEUGEOT)와 시트로엥(CITROËN), 그리고 DS 오토모빌(DS)이 7월 1일 부로 ‘자동차 교환 및 환불제도(한국형 레몬법)’를 실시한다. 2019년 6월 1일 이후 계약한 고객도 소급적용대상에 포함된다.자동차관리법 개정안에 따라 올해부터 시행된 한국형 레몬법은 신차 구매 후 일정 기간 내에 동일한 하자가 반복되는 경우 교환 및 환불이 가능하도록 하는 제도이다. ‘푸조 508’,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DS 7 크로스백’ 등 푸조, 시트로엥, DS 전 차종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은 계약 시 해당 법안에 대한 내
닛산 자동차가 배기가스와 연비 측정 결과를 조작했다는 최초 보고서가 발표된 지 약 10개월 만에 이를 공식 인정했다.10일 일본 현지 언론에 따르면 닛산은 9일(현지시간) 기자회견을 통해 자체 조사 결과 주행 시간과 온도 등에서 시험 조건을 충족하지 못해 무효 측정 결과가 나온 결과를 유효한 것으로 조작하는 부정 행위를 발견했다고 밝혔다.먼저 닛산은 배출가스 및 연비 데이터가 규정된 테스트 환경에서 벗어난 방식으로 수행되었다고 시인하고 위조 된 결과에 따라 검사 보고서가 작성 제출됐다고 말했다. 닛산은 부정 행위에 사용된 시스템을
젊은 예술가와 장인이 만든 독특한 컨셉의 닛산 크로스모션(Xmotion)컨셉트카가 북미오토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크로스모션은 전통 공예에서 영감을 받아 롱 휠베이스 기반으로 휠과 타이어를 최대한 바깥으로 돌출시켰으며 4+2 시트로 6명이 탑승할 수 있다.닛산의 차세대 인텔리전트 모빌리티 기술은 양쪽으로 위치한 3열 개인 시트는 젊은 부부와 다른 부부가 가족 및 애완동물과 함께탑승할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을 제공한다.닛산은 오토쇼에서 다양한 일본 고대 공예 기술을 선보이기 위해 교토에서 열리는 일본의 GO ON 프로젝트 장인들을
최근 초여름을 방불케 하는 날씨로 인해 운전중 자동차 에어컨을 켜는 일이 잦아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에어컨 작동 때 실내가 시원해지지 않거나 뜨거운 바람이 나온다면 에어컨 냉매를 점검해야 합니다. 냉매(Refrigerant)란 에어컨 시스템 내부를 순환하면서 저온의 액체(또는 기체) 상태에서 고온의 기체로 그리고 다시 액체상태로 변환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현대∙기아차가 중국 베이징의 최대 중심가인 창안졔(長安街)에서 광고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창안졔는 테안먼((天安門)을 중심으로 동서로 관통하는 중국 최고의 도로로 하루 교토량 60만대, 유통인구는 350만명에 달하는 베이징 최대 중심지역이다.창안졔 주변 버스정류장에 광고판을 설치하는 하는 현대∙기아차는 이번 광고가 중국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