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지난 한 해 동안 국내 시장에 판매된 메르세데스-벤츠의 C클래스와 BMW 3시리즈는 각각 8384대, 4585대로 스포츠유틸리티차량 인기에 밀려 예년에 비해 그 숫자는 감소 추세에 있으나 여전히 브랜드를 대표하는 D세그먼트 세단으로 입지를 다져가는 분위기다. 특히 해당 세그먼트와 프리미엄 스포츠세단을 대표하는 이들 모델은 파워트레인 다양화와 지속적인 상품성 개선을 통해 꾸준히 판매 실적을 견인하고 있어 주목된다.먼저 올해 6세대 완전변경모델의 출시가 예상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C클래스는 1982년 190
오는 9월 말 국가기후환경회의 본회의에서 확정될 국민정책제안 내용 가운데 내연기관차의 생산 및 판매 중단 그리고 강력한 경유차 수요 억제 정책을 장, 단기 과제로 추진하는 방안이 포함돼 자동차 업체가 강한 불만을 토로했다. 국민 정책 제안은 독일과 같이 내연기관차의 퇴출 시기 제시 및 업계 지원책 병행을 중장기 과제로 추진하고 단기 과제로는 자동차세를 차등화하고 경유 가격을 인상해 경유차 수요를 억제하는 정책 추진을 요구하고 있다.특히 경유차 수요 억제를 위해 차령에 따라 경감되는 자동차세를 휘발유차의 절반 수준으로 조정하거나 아예
국토교통부가 9개 업체에서 제작 또는 수입해 판매한 총 21개 차종 20만7100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자발적으로 리콜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리콜은 운전석 또는 조수석 에어백 결함에 따른 리콜과 그 밖에 센터콘솔, 트렁크 도어, 방향지시등 등 자동차 부품결함이확인됨에 따라 리콜이 시행된다. 한국지엠의 라세티 프리미어 등 5개 차종 18만9279대, FCA코리아의 300C 등 2개 차종 5213대,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디스커버리 스포츠 4989대, 포드코리아 머스탱 297대 등 총 19만 9000여대는 다카타 사에서 공
배출가스 조작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았다고 주장한 메르세데스 벤츠가 유럽에서 77만4000대의 차량을 리콜한다. 이번 리콜로 다임러는 1272억원에 달하는 비용을 부담할 것으로 전망된다. 독일 자동차청(KBA)은 최근 벤츠의 미니밴 비토와 C220d, GLC220d 등 5개 모델에 탑재된 1.6ℓ 엔진에 운행중 또는 특정 조건에서 배출가스 저감장치가 작동하지 않도록 하는 '스위치 오프'를 발견하고 즉각적인 리콜을 명령했다.벤츠는 그러나 불법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았다고 주장하며 KBA의 명령에 이의를 제기하고 있다.
국토교통부가 벤츠 및 FCA의 총 25개 모델 4419대에서 제작 결함이 발견돼 자발적으로 리콜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FCA코리아 지프 컴패스 등 3개 차종 3856대는 사고 시 차량충격센서 등에서 신호를 전달받아 에어백 등을 동작시키는 역할을 하는 탑승자보호컨트롤러(ORC) 내부회로가 잘못 제작돼 사고 시 에어백이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확인됐다. 피아트
환경부가 메르세데스 벤츠 C220d, C220d 4Matic, GLC220d 4Matic, GLC250d 4Matic 등 4개 차종에 대해 판매 중지 명령을 내렸다. 배출가스 주요 부품인 인터쿨러를 변경하면서 이를 신고하지 않았다는 이유다. 과징금 약 4억2000만 원도 부과할 예정이다.벤츠 코리아는 2015년 11월 해당 차종을 인증받았으나 2016년 1
메르세데스 벤츠 C 클래스 세단을 베이스로 한 C 220d 4매틱 에스테이트. 이름이 거창하지만 C클래스의 왜건 버전이다.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C 클래스는 세단과 쿠페, 그리고 왜건 모델인 에스테이트 3종이다.세단이 주력이지만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는 지난 8월 프리뷰 행사에서 “한국 자동차 소비가 달라지고 있고 에스테이트는 이에 대비한 모델”이라고 소
메르세데스 벤츠 C 클래스 세단을 베이스로 한 C 220d 4매틱 에스테이트. 이름이 거창하지만 C 클래스의 왜건 버전이다.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C 클래스는 세단과 쿠페, 그리고 왜건 모델인 에스테이트 3종이다.세단이 주력이지만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는 지난 8월 프리뷰 행사에서 “한국 자동차 소비가 달라지고 있고 에스테이트는 이에 대비한 모델”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