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을 흥분시키는 쿠페 콘셉트카 '도요타 FT-1'

  • 입력 2014.01.15 08:50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요타는 13일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열린 북미오토쇼에서 대담한 디자인의 새로운 스포츠 쿠페 컨셉 도요타 FT-1을 세계최초로 공개했다.

FT-1은 도요타의 미래 스포츠카 디자인의 방향을 제시하는 모델로 사람들을 흥분시키는 스포츠카 디자인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지난 해 40주년을 맞은 토요타 캘티(Calty) 디자인 연구센터가 개발을 했다.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캘티 디자인 연구센터는1967년에 출시된 '2000GT 쿠페'로 시작되는 도요타의 스포츠카 유산을 되짚어가며 궁극의 스포츠카인 토요타 FT-1를 개발했다.

이에 따라 FT-1의 외관은 곡선미를 강조한 강력한 레이싱카의 모습을 담았다. 전면부는 대담한 휀더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을 표현하는 날카로움이 돋보인다. 전면의 다이나믹 공기 흡입구(Dynamic air-intakes)와 배기구, 접을 수 있는 리어윙 등을 통해 최적의 공기역학적 성능을 구현했다.

 

조종석의 배치를 개선해 후륜 구동방식에 있어 균형감있는 중량 배분을 실현시켰으며 전∙ 측면 유리 곡선 형상은 토요타 2000GT디자인을 채택했다. 

FT-1의 실내는 스포츠카에 적합한 저중심 인체공학적인 구조의 조종석, F1(포뮬러 1)을 연상시키는 스티어링 휠, 삼각형을 모티브로 한 계기판,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을 통해 운전자가 최대한 운전에 집중하고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