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F1 복귀, 맥라렌과 한팀 월드 챔피언십 도전

  • 입력 2013.05.20 14:25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다가 지난 5월 16일 오후 4시(일본 도쿄, 현지시간) 오는 2015년부터 세계적인 모터 스포츠 포뮬러원(F1) 월드 챔피언십에 복귀한다고 밝혔다.

혼다는 영국의 제조 회사인 맥라렌과 한 팀을 이뤄 F1 레이싱에 참여하게 된다. 혼다는 차체의 엔진 및 에너지 복구 시스템을 포함한 전원 장치를 개발, 제조해 공급할 계획이다.

혼다와 한 팀을 이루게 될 맥라렌은 레이싱 모델의 섀시를 개발, 제조하는 동시에 새로운 레이싱 팀의 운영, 관리를 담당하게 된다.

혼다 이토 타카노부 사장은 “혼다는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자동차 경주 시리즈에 참여한 오랜 역사와 경험을 가지고 있다”면서 “환경에 초점이 맞춰진 새로운 F1 규정으로 하여금 혼다의 첨단 기술이 더 빛을 발하게 될 것이며, 이를 통해 더 큰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FIA 협회장 장토트는 “맥라렌과 함께 혼다가 F1에 복귀한다는 소식을 듣고 매우 기뻤다”며, “몇 년 안에 혼다가 강력한 경쟁상대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2008년 금융위기 악화로 인해 F1에서 철수 한 혼다는 처음 1964년 F1 팀 창단한 이후 68년간 총 151개 그랑프리에 참가해 69차례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