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ep 브랜드, 2012년 글로벌 판매 기록 수립

  • 입력 2013.01.10 10:35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라이슬러 그룹 LLC는 Jeep 브랜드가 2012년 총 70만1626대의 글로벌 판매를 기록하며 1999년 67만5494대 판매 이후 역대 최다 판매를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글로벌 시장과 북미 시장에서 각각 19%와 13%를 기록한 Jeep 브랜드는 3년 연속 2자리의 성장을 보여주는 쾌거를 달성했다. 

특히, 2012년 Jeep 브랜드는 아시아-태평양 시장에서 94%의 놀라운 성장을 기록했고 유럽지역에서는 29%, 라틴아메리카 시장에서는 18%의 판매 증가를 보여주며 전 세계적으로 Jeep 브랜드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음을 입증했다.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자동차 시장 중 하나인 중국 시장에서는 107%의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이며 주력브랜드로 입지를 굳혔으며  미국 SUV 시장에서의 1위를 재탈환했다.

모델별로는 Jeep 그랜드 체로키가 22만3196대 판매되며 베스트셀링 모델에 등극했으며 19만4142대로 역대 최다 판매를 기록한 랭글러가 그 뒤를 이었다. 이 외에도 컴패스는 북미시장과 글로벌 시장 모두 종전의 최다 판매 기록을 갱신하며 Jeep 브랜드의 성장에 기여했다.

크라이슬러 그룹 LLC Jeep 브랜드 사장인 마이크 맨리는 “Jeep 브랜드는 북미 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지난 3년 연속 두 자리 이상의 성장을 보여주었다” 며 “2009년 말 Jeep의 독보적인 성능을 중점으로 두고 전 라인업 재정비에 착수한 후 보다 많은 고객들로부터 인정받게 됐다”고 밝혔다.

70년 이상의 헤리티지를 자랑하는 Jeep은 독보적인 4륜구동 기술력으로 뛰어난 주행성능과 최고의 안전성을 갖춘 SUV를 보급함으로써 전 세계 120여 개국의 운전자들에게 역동적이고 모험적인 라이프스타일의 진정한 가치를 전파하고 있다. 

한편, Jeep브랜드는 국내 시장에서도 전년대비 35.96% 성장한 2794대의 판매를 기록하며 Jeep브랜드의 한국 시장 진출 이후 역대 최다 연간 판매를 달성했다.

크라이슬러 코리아 마케팅 총괄 정일영 부장은 “보다 다양해진 국내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아웃도어, 레저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의 증가를 비롯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힘입어 Jeep브랜드가 이토록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이런 소비자의 성향 및 니즈에 맞춤화된 차별화된 고객 프로그램과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가며 그 동안 보여주신 뜨거운 사랑에 보답할 계획이다” 라고 기쁨의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