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 Y 2인승 출시 '주행거리 30km 연장 · 적재공간 2158리터'

  • 입력 2024.03.07 14:11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프랑스에서 좌석이 2개 뿐인 새로운 '모델 Y'를 선보였다. 해당 차량은 엄청나게 확장된 적재공간과 함께 일반 버전 대비 30km 늘어난 주행가능거리를 나타낸다. 

현지시간으로 6일, 일렉트렉 등 외신은 테슬라의 2인승 모델 Y 출시 소식을 전하고 해당 차량은 상용차로 분류되어 일부 세금 또한 면제된다고 전했다.

1열 운전석과 조수석을 제외한 모든 실내 공간을 적재함으로 사용할 수 있는 2인승 모델 Y는 적재공간이 최대 2158리터에 이른다. 

차체가 가벼워진 탓에 완전충전시 주행가능거리 역시 WLTP 기준 565km로 확대됐다. 이는 이전보다 약 30km 늘어난 수치다.  

테슬라 측은 2인승 모델 Y 판매 가격을 공개하지 않았으며, 프랑스 외 국가에서도 해당 차량을 판매할 계획인지 조차 밝히지 않았다. 

다만 관련 업계는 미국의 경우 약 630만 대의 상용차가 운영 중이고 이들 대부분이 디젤차로 구성된 점을 꼬집어 테슬라가 해당 시장을 2인승 모델 Y로 공략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한편 테슬라는 최근 독일 베를린 기가팩토리 가동 중단과 지난달 중국 상하이 공장 출하량이 전년 동월 대비 19% 떨어지는 등 악재가 겹치며 뉴욕증시에서 이틀째 큰 폭으로 주가가 하락해 시가 총액 100조 원이 넘게 증발했다.

키워드
#테슬라 #모델Y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