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트렌드] 테슬라, 2월 중국 내 판매량 1년여 만에 최저 '주가는 장중 7% 하락'

  • 입력 2024.03.05 11:01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지난달 테슬라의 중국 내 판매량이 1년여 만에 최저치를 기록하며 회사의 주가가 장중 7% 이상 하락했다. 

현지시간으로 4일, 로이터통신 등 외신은 중국승용차시장정보연석회(CPCA) 자료를 인용해 테슬라 2월 판매량은 6만 365대로 전년 동월 대비 19% 감소를 기록하고 이는 2022년 12월 이후 최저치를 나타냈다고 보도했다. 

테슬라 상하이 기가팩토리에선 중국 내 판매 뿐 아니라 유럽 및 기타 국가를 위한 모델 Y, 모델 3가 생산되고, 지난해 테슬라 글로벌 판매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테슬라의 이 같은 판매 감소 데이터가 공개되자 회사의 주가는 전일보다 7.2% 하락한 188.14달러에 거래를 마감했다. 이는 연초 이후 약 24% 하락한 수치다. 

로이터는 중국에서 통상 춘절 연휴가 낀 달에 신차 판매가 부진한 경향이 있다고 분석하면서도 BYD 등 현지 경쟁사의 압박또한 점차 검세지고 있다고 판단했다. 테슬라는 중국에서 판매량 증가를 위해 일련의 차량가 인하와 함께 보험 보조금, 우대 할부 프로그램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해 왔다. 

한편 일각에선 중국 내 전기차 성장세가 둔화 양상을 보이는 부분에도 주목했다. CPCA 추정치에 따르면 지난달 중국 내 순수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신에너지 차량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9% 감소했다. 

중국 최대 신에너지 차량 판매 업체인 BYD 역시 지난달 12만 2311대 차량을 팔아 전년 동월 대비 37% 감소를 기록했다. 

키워드
#테슬라 #중국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