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 2024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 6000 클래스 공식 레이싱 타이어 공급

  • 입력 2024.01.25 09:28
  • 기자명 정호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 정호인 기자] 미쉐린이 2024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 6000 클래스에 공식 참가한다. 이에 따라 국내 최상위 클래스 슈퍼 6000 클래스에서 미쉐린 타이어를 장착한 레이싱카를 볼 수 있게 됐다.

미쉐린은 현재 르망 24시, 모토GP, 모토E, FIA 세계 내구레이스 챔피언십(FIA WEC), 등 다양한 모터스포츠 대회에 참여하고 있으며, 다년간 포뮬러원과 포뮬러E(Formu, 일본 슈퍼 GT 등 세계 유수의 레이싱 대회에서도 타이어를 공급한 경험이 있다.

국내 최상위 클래스 슈퍼 6000은 다양한 타이어 브랜드들이 참가해 최상의 기술력을 뽐내는 자리다. 각 팀들에게 한 시즌 동안 사용할 타이어 선택권을 부여하며, 이들의 성적에 따라 타이어 제조사의 챔피언십 순위도 매겨진다. 특히 타이어 선택에 따라 팀 성적의 향방이 뒤바뀔 수 있기 때문에, 이번 미쉐린의 합류로 올해 슈퍼 6000의 지각변동이 예상된다.

슈퍼레이스 김동빈 대표는 “미쉐린 타이어의 슈퍼레이스 합류를 적극 환영한다. 미쉐린 타이어의 합류로 슈퍼 6000 클래스가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될 수 있게 됐다. 더욱 다이내믹한 레이스가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미쉐린코리아 제롬 뱅송 대표는 "이번 슈퍼레이스에서 미쉐린 레이싱 타이어의 뛰어난 성능을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미쉐린 타이어가 한국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열정과 박진감이 넘치는 경기를 선사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며, "이번 슈퍼레이스 현장에서 소비자들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마케팅 활동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슈퍼레이스는 오는 4월 3일 미쉐린 타이어와 함께 슈퍼 6000 1차 공식 테스트를 진행한 뒤, 같은 달 20일 경기도 용인의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리는 슈퍼레이스 개막전을 통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