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왕국에서 500대 한정판' 현대차 신형 싼타페 NHL 에디션 공개

  • 입력 2024.01.22 10:33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현대자동차가 캐나다에서 5세대 완전변경 싼타페를 기반으로 특별 제작된 '싼타페 NHL' 한정판 모델을 선보인다. 

현지시간으로 21일, 현대차는 지난해 국내 첫선을 보인 5세대 신형 싼타페를 기반으로 북미 아이스하키리그(NHL)에서 영감을 받은 특별 맞춤형 사양이 추가된 '싼타페 NHL' 공개했다. 

오직 캐나다에서 500대 한정 판매되는 해당 모델은 크림색 무광 외장 컬러를 바탕으로 20인치 검은색 멀티 스포크 휠이 조합되어 한정판 모델의 특별함을 더했다. 

또 실내에는 럭스우드의 맞춤형 도어실과 웨더테크 플로어 그리고 구매자가 선호하는 NHL 팀 로고를 삽입할 수 있는 트렁크 도어실이 추가된다. 

북미에서 판매되는 신형 싼타페 얼티메이트 캘리그라피 트림을 기반으로 제작되는 해당 모델에는 12개의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비롯해 듀얼 무선 휴대폰 충전 시스템, 1열 동승석 글로브 박스 상단 UV-C 자외선 살균 멀티 트레이 등 풍부한 편의 사양을 제공한다. 

파워트레인은 1.6 터보 하이브리드 사양으로 6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려 시스템 최고 출력 235마력, 시스템 최대 토크 37.4kg.m의 우수한 성능을 갖췄다.

한편 싼타페 NHL 한정판 모델은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캐나다에서 개최되는 몬트리올 국제 오토쇼를 통해 일반에 첫 공개될 예정이다. 

키워드
#싼타페 #NHL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