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클래스 효성, ‘그린플러스 존’ 운영...ESG 경영 확대ㆍ환경 보호 동참

  • 입력 2023.12.14 09:56
  • 기자명 정호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 정호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사 더클래스 효성이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강남대로 전시장에서 ‘그린플러스 존’을 운영한다.

더클래스 효성은 ‘그린플러스 존’을 설치해 '기후'와 ‘환경’을 중심으로 하는 ESG 경영을 확대하고, ‘메르세데스-벤츠 그린플러스’의 활동을 알려 나갈 예정이다. 또한 강남대로 전시장에서는 전자 문서를 활성화해 종이 사용 저감에 나서며, 개인 텀블러를 지참한 고객에게 커피를 제공하는 등 자체적인 지속가능 캠페인을 운영한다.

전시장 로비에 설치된 ‘그린플러스 존’은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의 대표적인 활동 중 하나인 ‘메르세데스-벤츠 그린플러스’ 활동의 의미와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조성됐다. 2021년 출범한 ‘메르세데스-벤츠 그린플러스’는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플로깅과 산불 피해 지역의 숲에 나무를 심는 프로젝트 등 더클래스 효성을 비롯해 메르세데스-벤츠 네트워크 구성원들이 함께하는 탄소중립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더클래스 효성은 일상 속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임직원들과 함께 매년 지속적으로 그린플러스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올해에도 지난 6월과 11월에 팔당과 하남, 매헌 시민의 숲 등지에서 플로깅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어린이들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친환경 자동차’를 주제로 그림대회를 개최하는 등 미래 세대를 위한 다채로운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더클래스 효성 관계자는 “’그린플러스 존’ 운영은 ESG 경영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고, 고객과 함께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의미 있는 행보“라며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인 자세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지속가능경영 실천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