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美 앨라배마 · 조지아 공장 생산직 임금… 4년 간 25% 인상 결정

  • 입력 2023.11.14 09:01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김훈기 기자] 현대자동차가 2028년까지 미국 앨라배마와 조지아 공장의 비 노조 생산직 근로자 임금을 25% 인상한다. 

현지시간으로 13일,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현대차는 내년 1월로 예정된 신규 임금 인상에 따라 앨라배마 공장 근로자 4000명에게 연간 14% 임금 인상을 결정했다. 또 2025년 본격 가동될 조지아 전기차 공장에서도 해당 임금 인상이 반영된다.

현대차는 이번 임금 인상과 관련해 "2028년까지 시간당 임금은 25% 인상될 것이며 이를 통해 경쟁력을 유지하고 최고의 인재를 채용하고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현대차의 임금 인상은 전미자동차노조(UAW)와 이른바 디트로이트 빅 3(제너럴모터스, 포드, 스텔란티스)로 불리는 미국 자동차 제조사 간 신규 임금 협상에 따른 대응이다. 

현대차 북미지역 본부장 호세 무뇨스는 "현대차는 동종 업계에 걸맞는 경쟁력 있는 임금과 복리후생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 그는 "앨라배마의 직원들이 올해 완전히 새로운 싼타페를 준비하고 우리 시설의 첫 번째 전기차인 제네시스 GV70 전기차를 만드는 등 기대 이상의 임무를 수행했다. 업계 최고의 팀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보상을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현대차 #임금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