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파, 22마력 강력한 고성능 엔진 장착 파워풀한 라이딩 'New GTV' 출시

  • 입력 2023.10.18 09:13
  • 수정 2023.10.18 09:15
  • 기자명 정호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정호인 기자] 이탈리아 스쿠터 브랜드 베스파(VESPA)가 파워풀한 라이딩이 가능한 New GTV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베스파 GTV는 레이싱을 모티브로 한 스포티하면서도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베스파 엔진 중 가장 강력한 22마력 이상의 고성능 엔진을 장착해 파워풀한 라이딩을 경험할 수 있는 모델이다.

2006년에 탄생한 GTV는 전면 머드가드에 위치한 로우 헤드램프와 오픈형 금속 튜브 핸들 바와 같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베스파 제품군 중 가장 순수한 의미의 클래식함을 보여준다. New GTV는 기존 GTV보다 더욱 스포티한 형태로 진화했으며, 올해 출시된 New GTS 제품군에 도입된 다양한 최신 기술이 접목돼 스포티하면서도 첨단 성능을 동시에 갖춘 강력한 제품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성능면에서도 4밸브 타이밍, 수냉식 및 전자식 연료 분사 가능을 갖춘 단일 실린더 300 HPE를 장착했으며, 16.5kW의 출력을 자랑한다. 또한, New GTV에 장착된 헤드램프 클러스터와 독특한 로우 헤드램프는 풀 LED 시스템이며, 새로운 디지털 LCD 계기판은 다양한 여행 정보(최고 속도, 평균 속도, 순간 연비, 평균 연비, 주행 가능 거리 및 배터리 충전 전압)를 표시한다. 

별도 액세서리로 제공되는 베스파 MIA 시스템을 통해 스마트폰과 연결한 경우 통화, 메시지 및 음악 알림도 확인할 수 있다. 안전을 위해 ASR 전자 제어 미끄럼 방지 장치가 추가됐으며, ABS 브레이크 잠김 방지 장치가 설치됐다.

베스파의 한국 공식 수입사인 이탈로모토의 홍성인 대표는 "GTV는 베스파 스포츠 모델을 기반으로 탄생한 제품인 만큼 레이싱 모티브의 대형 차체가 주는 편안함과 스마트 키, 디지털 계기판 등의 신기술이 함께 적용돼 고객들에게 새로운 라이딩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파는 New GTV 가격은 969만원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