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트렌드] 현대차 캐스퍼 EV 올 연말 공개 '유럽서 프로토타입 테스트 중' 

  • 입력 2023.09.22 11:13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김훈기 기자] 기아가 최근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탑재한 '레이 EV'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 가운데 현대차 엔트리급 소형 SUV '캐스퍼' 역시 순수전기차 버전으로 이르면 올 연말 첫선을 보일 전망이다. 현대차는 최근 캐스퍼 EV 유럽 내 프로토타입 테스트에 돌입하며 신차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22일 외신 및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최근 유럽 일부 지역에서 위장막으로 둘러싼 캐스퍼 EV 프로토타입 테스트에 돌입했다. 

2021년 9월 국내에 첫선을 보인 캐스퍼는 현대차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엔트리 SUV로 개성을 살린 내외관 디자인과 용도에 따라 실내 공간 조절이 가능한 시트,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과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기본 적용 등 안전성과 운전자 중심의 편의 사양이 주요 특징이다. 

현대차는 이런 캐스퍼의 우수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순수전기차 버전을 추가하며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 전기차 점유율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일부 외신에 따르면 캐스퍼 EV는 이르면 올 연말 첫선을 보일 예정으로 국내 뿐 아니라 유럽 시장에도 출시되어 피아트 500e, 폭스바겐 e-업! 등과 경쟁을 펼칠 전망이다. 

캐스퍼 EV 프로토타입을 바탕으로 예상되는 신차 디자인은 전면 범퍼에 새롭게 충전 포트가 자리하고 실내에서도 더욱 확대된 센터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디지털 계기판 등에서도 일부 사양 변화가 예상된다. 

유럽 시장에 출시되는 현대차 캐스퍼 EV는 보그워너의 통합형 드라이브 모듈이 탑재될 전망으로 최대 출력 181마력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 배터리팩에 대한 정보는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은 가운데 유럽과 국내에서 차별화된 전략을 취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최근 국내 시장에 출시된 기아 레이 EV에는 35.2kWh 리튬인산철 배터리 탑재로 완전충전시 205km 주행가능거리를 달성했다. 또 레이 EV는 150kW급 급속 충전기로 40분 충전 시 배터리 용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으며 7kW급 완속 충전기로 충전 시 6시간 만에 배터리 용량 10%에서 100%까지 충전할 수 있다.

레이 EV에는 최고출력 64.3kW와 최대토크 147Nm를 발휘하는 전기모터가 탑재되어 이전 가솔린 버전보다 더 나은 가속성능과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나타낸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