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 성료, 1억 상금 거머쥔 '이우석과 정다소미'

역대 최다 참가 선수와 관람객을 기록하며 국내 최고 권위 대회의 위상 각인 
정의선 회장 시상, 믿고 보는 짜릿한 승부...역대 최다 선수 참가와 관람객 기록

  • 입력 2023.09.03 21:02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선 대한양궁협회장(현대차그룹 회장)이 3일 열린 '현대자동차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 2023'에서 리커브 종목 시상식을 마치고 선수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의선 대한양궁협회장(현대차그룹 회장)이 3일 열린 '현대자동차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 2023'에서 리커브 종목 시상식을 마치고 선수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토헤럴드=김흥식 기자]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양궁대회인 ‘현대자동차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 2023’이 역대급 대회로 마무리했다. 올해로 3회차를 맞은 이번 대회에서는 역대 최다 인원인 209명의 선수가 치열한 접전을 벌였다.

역대 최다 관람객이 지켜본 이번 대회 리커브 부문에서 이우석(코오롱)과 정다소미(현대백화점), 컴파운드 부분은 최용희(현대제철)와 오유현(전북도청)이 우승을 차지했다. 이우석은 구대한(청주시청)과 슛오프까지 가는 접전을 벌이고 정다소미는 같은 팀 소속 유수정과 치열한 경기 끝에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컴파운드 종목에서는 2023년도 국가대표 맏형 최용희가 소속팀 동료인 김종호(현대제철)를 만나 총점 합계 147대 147로 슛오프까지 가는 혈투를 펼치며 관중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슛오프에서 최용희는 X10을 쏘며 10점에 그친 김종호를 꺾고 컴파운드 남자부 초대 우승자로 기록됐다

.여자부에서는 오유현이 송윤수(현대모비스)와의 마지막 결승에서 전체 15발의 화살 중 13발을 10점에 명중시키며 148점을 기록, 우승의 영광을 차지했다.

전쟁기념관 평화의광장 특설경기장에 마련된 시상대에는 남녀 개인전 리커브, 컴파운드 부문 최종 4위에 오른 16명의 선수가 자리했다. 시상에는 정의선 대한양궁협회장이 참석해 선수들에게 상패와 상금을 전달하며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대회 부문별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회 부문별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선수들에게 1년 남짓 남은 2024 파리 올림픽을 대비할 수 있는 좋은 연습 무대였다. 또 한국 양궁 60주년을 맞아 선수와 관객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하며 양궁의 대중화에 앞장섰다는 평을 받았다.

대한양궁협회는“이번 대회가 프랑스 파리에서 전지훈련을 마친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앵발리드(프랑스 전쟁기념관)를 다시금 대비할 수 있는 시간이자 2024년도 국가대표 선발전을 준비하는 선수들에게 뜻깊은 경험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6년 창설된 ‘현대자동차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는 세계 최강의 대한민국 양궁 선수들의 동기부여와 양궁인들의 자긍심 고취 및 양궁의 대중화를 기치에 걸고 있다. 올해 에는 세계 최고 수준인 5억 2000만 원의 상금을 걸고 치러졌다. 

키워드
#정의선 #양궁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