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터 비자레알 사장, 현장 경영 박차...GM 보령공장 6단 자동변속기 600만 대 생산 격려

  • 입력 2023.08.31 09:17
  • 수정 2023.08.31 09:19
  • 기자명 정호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정호인 기자] 헥터 비자레알 GM 한국사업장 신임 사장이 30일, 충청남도 보령시에 위치한 제너럴 모터스(GM) 보령공장을 방문해 6단 자동변속기 600만 대 생산 돌파 기념식을 개최하고 임직원들과 소통하며 현장 경영 행보에 박차를 가했다.

2007년, GM 최초로 6단 자동변속기(GF6) 양산을 시작한 보령공장은 자동차 공장의 생산성 지표인 하버 리포트에서 2020년까지 6단 자동변속기 분야에서 최고의 생산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GM의 생산공장 제조 공정 품질을 평가하는 지표인 BIQ에서 인터내셔널 공장 중 최초로 레벨4를 획득하며 뛰어난 품질 관리와 생산성을 갖춘 GM 최고의 변속기 전문 생산공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날 보령공장을 방문한 헥터 비자레알 사장은 600만 대 생산 돌파에 대한 기쁨을 임직원들과 함께 나누는 한편, 공장 설립 이후 27년간 노사 간의 화합을 바탕으로 단 한차례의 파업 없이 높은 생산성과 뛰어난 품질 관리를 만들어 낸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비자레알 사장은 “보령공장의 6단 자동변속기 600만 대 생산 돌파는 임직원들이 보여준 타협하지 않는 품질에 대한 의지와 높은 생산성, 안정적인 노사 관계가 있어 가능했다”라며 “변속기뿐 아니라 GM 한국사업장에서 생산되는 모든 제품들은 ‘모든 일의 중심에는 고객이 있다'라는 GM의 최우선 가치 아래, 철저한 품질 관리와 차질 없는 납품을 통해 폭발적인 글로벌 수요에 대응할 것이며,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굳건한 신뢰를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앞서 헥터 비자레알 사장은 23일 부평공장을 방문해 풀체인지급 부분변경 모델로 출시된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의 안정적인 제품 생산과 공급, 품질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근 시일 내 GM 한국사업장의 글로벌 전략 모델인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생산되고 있는 창원공장을 방문할 계획이다.

현재 창원공장에서 생산, 글로벌 시장에 판매되고 있는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세단과 SUV의 장점을 결합한 크로스오버 모델로 뛰어난 상품성을 인정받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에 따르면,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지난 7월, 국내 승용차 중 유일하게 2만 대 이상(2만2375대)이 해외에 판매되며, 국내 승용차 수출 1위 자리를 2개월 연속 이어갔으며, 출시 다섯 달 만에 누적 수출 순위도 지난달보다 2단계 높은 4위를 차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더불어 내수 시장에서도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 연속 국내 소형 SUV 판매 2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