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R 영혼을 담다' 폭스바겐 올스페이스 R-Line 드레스업 한정판 출시

  • 입력 2023.08.09 11:20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코리아가 7인승 SUV '티구안 올스페이스'에 스포티한 감성을 더한 100대 한정판 모델 '티구안 올스페이스 R-Line 드레스업'을 공식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티구안 올스페이스 R-Line 드레스업은 폭스바겐의 고성능 R 브랜드 디자인 요소를 추가한 모델로 다이내믹한 스포츠 디자인의 SUV를 원하는 국내 고객들 의견을 반영해 제작됐다.   

티구안 올스페이스 R-Line 드레스업의 가장 큰 특징은 공식 R-Line 보디 킷이 적용된 외관으로 전면부에 차체와 동일한 컬러의 R-Line 프론트 범퍼가 장착됐다. 

또 차체 측면 사이드 스커트와 후면부에 적용된 R-Line 리어 범퍼는 차체와 동일한 컬러가 적용돼 도심형 SUV의 스탠스를 완성했다. 특히 리어 범퍼에는 트윈 팁 듀얼 머플러 디자인이 더해져 R-Line 고유의 퍼포먼스 감성을 극대화했다.

R-Line의 차별성을 강조하는 로고 엠블럼은 트렁크 도어, 좌측 후방 C-필러, 스티어링 휠 등에 새롭게 부착된다. 

티구안 올스페이스 R-Line 드레스업은 티구안 올스페이스 고유의 우수한 공간 활용도를 그대로 지니고 있다. 풀 플랫 폴딩과 슬라이딩 및 등받이 각도 조절 기능을 지원하는 2열 시트와 2개의 추가 접이식 시트를 통해 최대 7명이 탑승할 수 있다. 또 3열 시트 폴딩 시 700ℓ, 2열 시트 폴딩 시 1775ℓ에 달하는 트렁크 용량을 갖춰 큰 짐을 싣거나 레저 활동을 하기에 적합하다.

티구안 올스페이스 R-Line 드레스업 파워트레인은 2.0 TDI와 2.0 TSI 등 두 가지 선택지가 제공된다. 2.0 TDI 엔진은 7단 DSG 변속기와 조합돼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6.7kg.m을 발휘하며, 8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되는 2.0 TSI 엔진은 최고출력 186마력, 최대토크 30.6kg.m의 우수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R-Line 드레스업의 판매 가격은 5480만 원으로 100대 한정 판매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