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美 브랜드 가치 상승 효과 '2018년 이후 판매 31% · 가격 60%↑'

  • 입력 2023.06.07 14:21
  • 기자명 김훈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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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브랜드가 미국 시장에서 가격 상승과 함께 판매 또한 꾸준히 늘어나며 브랜드 가치를 재조명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지시간으로 6일, 일부 외신은 기아 아메리카 CEO 인터뷰를 인용해 해당 브랜드는 2018년 이후 소매 판매가 31% 증가하고 평균 거래 가격 또한 60% 급증했다고 전했다. 

기아 아메리카 CEO는 "지난 5년 동안 우리는 엄청난 도약을 이뤄냈으며 그 동안 X세대가 주된 고객층이었다면 앞으로는 Y세대, Z세대로 고객층이 이동할 것이고 이를 잘 활용해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또 기아는 그동안의 내연기관차 판매가 전기차로 순조롭게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며 EV6, EV9 등 신모델이 경쟁 브랜드와 차별화된 상품성을 나타내는 부분을 강조했다. 

기아 측은 현재 SUV 판매 점유율이 80%를 차지하지만 스포티지, 셀토스, 텔루라이드 등의 판매 잠재력이 여전히 정점에 도달하지 못했으며 이들 모델 판매가 늘어나며 기아의 시장 점유율 역시 동반 상승할 것으로 기대했다. 

또 기아는 미국 시장에서 EV9의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되고 곧 이 보다 작은 크기의 EV5 SUV 추가를 예정했다. 

한편 지난달 현대차와 기아는 미국 시장에서 총 14만 7103대를 팔아 10개월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다. 현대차는 18% 증가한 7만 5606대, 기아는 23% 증가한 7만 1497대를 각각 판매했다. 이들 중 기아는 현지에서 셀토스가 전년 동월 대비 171%(7449대)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하고 스팅어(102%), 카니발(80%), 쏘울(45%), 텔루라이드(35%), 스포티지(24%), 쏘렌토(13%) 순으로 판매량이 늘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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