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스포트, 2026년까지 10종 신모델 추가 확정 'RS Q6 e-트론 시작'

  • 입력 2023.05.22 10:59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로 40주년을 맞이한 아우디 스포트가 고성능 순수전기차 'RS Q6 e-트론'을 시작으로 2026년까지 10종의 신모델을 선보인다. 

아우디 스포트는 아우디 브랜드의 독보적 스포티함을 담당하며 차량에 새겨진 붉은 마름모 앰블럼은 고성능과 스포티함을 상징해 왔다. 

현지시간으로 21일, 오토익스프레스 등 외신은 아우디 스포트 이사회 멤버 세바스찬 그램(Sebastian Grams) 박사를 인용해 이같이 밝히고 곧 출시될 RS Q6 e-트론을 시작으로 아우디 스포트의 미래 RS 라인업이 전동화를 거치게 된다고 전했다. 

세바스찬 그램 박사는 향후 RS 라인업이 모두 전기차로 될 것인지 묻는 질문에 "2024년부터 시작될 것"이라고 말하고 "포르쉐와 함께 개발한 PPE 플랫폼을 바탕으로 완전히 새로울 뿐 아니라 탁월한 성능을 나타낼 것"이라고 답했다. 

해당 소식을 전한 외신은 RS Q6 e-트론 제원에 대한 아우디 측의 구체적 설명은 없었지만 PPE 플랫폼은 기존 아우디 e-트론 GT, 포르쉐 타이칸의 진화 버전으로 800볼트 초급속 충전 뿐 아니라 640마력의 최고 출력 등 놀라운 퍼포먼스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했다. 

또 그램 박사는 "아우디 스포트는 성능 외에도 RS 모델을 차별화하는 다른 방법을 찾고 있으며 디지털화가 우선순위에 있다"라고 언급했다. 

그는 "고성능은 단지 더 높은 마력과 더 빠른 가속을 의미하지 않는다. 우리는 디지털화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완벽한 조합을 찾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한편 아우디 스포트가 포함된 독일 아우디그룹은 지난해 전년 대비 매출은 16.4% 증가한 618억 유로, 영업이익은 무려 40% 가량 증가해 역대 최대치인 76억 유로를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은 전년 10.4%에서 12.2%로 증가했으며, 순현금흐름은 그룹 역사 상 두 번째로 높은 48억 유로에 달했다. 

2022년 뛰어난 재무 성과의 주요 요인으로는 글로벌 이슈 상황에서의 위기 관리 능력, 강력한 가격 포지션, 벤틀리, 람보르기니, 두카티 브랜드의 좋은 실적 등이 작용한 것으로 분석됐다. 또 2022년에는 순수전기차 인도량이 눈에 띄게 증가했으며, 아우디는 올해 Q6 e-트론 모델 시리즈를 시작으로 그룹 역사상 최대 규모의 제품 캠페인을 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