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트렌드] 캐딜락, 올 하반기 순수전기 에스컬레이드 '에스컬레이드 IQ' 출시

  • 입력 2023.05.23 08:45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딜락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의 순수전기차 버전이 올 하반기 출시된다. '에스컬레이드 IQ'로 명명된 신차는 GM의 얼티엄 전기차 플랫폼을 기반으로 3개의 전기 모터가 더해져 약 1000마력 최고 출력을 발휘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지시간으로 22일, 캐딜락은 올 하반기 에스컬레이드 IQ 출시를 공식 선언하고 지난 25년 동안 쌓아온 에스컬레이드 고유의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첨단 기술 및 성능을 접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일부 외신은 에스컬레이드 IQ에는 GMC '허머 EV'와 동일한 GM 얼티엄 플랫폼을 바탕으로 제작되어 3개의 전기 모터로 약 1000마력 최고 출력을 발휘하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 내외관 디자인에선 기존 에스컬레이드와 유사한 모습으로 고급스러움과 안락함을 강조할 것으로 예상하며 앞서 출시된 캐딜락 '리릭'보다 큰 덩치를 바탕으로 브랜드 플래그십 SUV 자리를 여전히 유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에스컬레이드 IQ는 셀레스틱 세단과 리릭 SUV에 이어 선보이는 캐딜락 브랜드 세 번째 순수전기차로 앞서 캐딜락은 2021년 에스컬레이드 IQL에 관한 상표권 출원을 끝낸 만큼 롱휠베이스 버전 출시도 전망된다. 

한편 캐딜락은 올해 3대의 신형 순수전기차 출시를 예고한 만큼 이번 에스컬레이드 IQ에 이어 2대의 신모델이 추가 공개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