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단 포기는 실수" 제네시스 GV80 쿠페 콘셉트 이어 2도어 쿠페 · 컨버터블

  • 입력 2023.04.05 09:23
  • 수정 2023.04.06 08:39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네시스 브랜드가 오는 7일 개최되는 '2023 뉴욕 오토쇼'를 통해 올 하반기 신규 투입될 쿠페형 SUV 모델의 미리보기 'GV80 쿠페 콘셉트'를 공개할 예정인 가운데 이어 2도어 쿠페와 컨버터블 등 다양한 차종을 라인업에 추가할 전망이다. 

현지시간으로 4일, 오토블로그 등 외신은 현대차그룹 CCO 루크 동커볼케 사장의 카익스퍼트(CarExpert) 인터뷰를 인용해 제네시스 브랜드는 쿠페와 컨버터블 추가를 원하고 있고 현재 SUV가 주류로 자리했지만 세단 포기는 실수라고 지적했다고 전했다. 

동커볼케 사장은 인터뷰에서 "차량의 기본 유형을 무시하는 것은 실수이다. 나는 전통적인 것부터 스포티한 것까지 SUV를 좋아하지만 거리를 SUV로만 채우고 싶지 않다"라고 말했다. 

외신은 동커볼케 사장의 이번 인터뷰를 통해 제네시스 브랜드는 현재 판매 라인업에 4도어 모델만 보유했지만 향후 2도어 모델 추가를 희망하고 있고 무엇보다 앞서 선보인 쿠페 및 컨버터블 콘셉트에 대한 시장의 뜨거운 반응에 고무되어 있다고 평가했다. 

또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제네시스 브랜드는 이미 2도어 쿠페 모델의 개발 승인을 받았고 해당 모델은 판매 라인업 최상단에 위치할 것으로 예상됐다. 

이 밖에도 제네시스 브랜드는 궁극적으로 향후 몇 년 동안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면서 신규 세그먼트로 확장을 꾀하고 있으며 동커볼케 사장은 세단에 대한 글로벌 수요가 감소했지만 구매자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면 판매 증가는 자연스럽게 따라오게 될 것으로 믿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앞서 일부 외신은 제네시스 브랜드가 '2019 뉴욕 오토쇼'를 통해 선보인 민트 콘셉트를 기반으로 한 소형 전기차를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유럽 시티카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전망했다. 

해당 소식을 전한 오토익스프레스 등 외신은 주요 완성차 업체가 높은 수익성을 이유로 소형차 시장에서 등을 돌리고 있지만 영국을 비롯한 유럽에선 여전히 소형차 크기 순수전기차에 대한 강한 수요를 보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제네시스 관계자 인터뷰를 인용해 "라인업 확대를 검토하고 있는 게 맞다. 특히 유럽에서 주요 요청 중 하나는 민트 콘셉트와 같은 소형 세그먼트에 대한 것들이다"라고 언급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