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포토] 현대모비스, 수소연료전지 파워팩 탑재 '엠비전 터그카'… 화물 운반에 최적

  • 입력 2022.08.31 15:09
  • 수정 2022.08.31 15:22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그룹이 국내 최대 규모의 수소 산업 전문 전시회 'H2 MEET 2022'에 참가한 가운데 현대모비스가 30kW급 수소연료전지 파워팩을 탑재한 '엠비전 터그(M.Vision Tug)'를 31일 최초로 공개했다.

엠비전 터그는 현대모비스의 도심 공유형 모빌리티 콘셉트카인 '엠비전'의 디자인 요소를 계승한 모델로 ‘끌다’라는 뜻의 터그차는 주로 공항에서 항공기 계류 작업이나 수하물을 운송하는데 사용되는 특수 차량을 의미한다. 

특히 이번 공개된 엠비전 터그에는 바퀴가 달린 판을 의미하는 ‘돌리(Dolly)’를 연결해 확장성을 높이고 화물 운반에 최적화된 모습으로 공개됐다. 

현대모비스는 독자 개발한 수소연료전지 파워팩의 활용처 다각화를 위해 이번에 공개한 수소 터그차 외에도 지난 2020년 연료전지 지게차를 선보이는 등 비차량 분야 수소연료전지 상용화를 다방면으로 검토하고 있다.

또한 현대모비스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엠비전 터그에 탑재하는 컴팩트형 연료전지 파워팩도 전시했다. 운전 장치와 각종 차단 밸브를 신규 개발해 소형 모빌리티에 최적화한 연료전지 모듈로 공개된 파워팩은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키워드
#현대모비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