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좋은 쿠페,착한 가격에 마련하고 싶다면..

  • 입력 2012.08.31 16:45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래 쿠페의 기본형태는 문이 두 개인 2인승 세단형 승용차를 일컬었으나 현재는 승차 인원과는 상관없이 지붕이 낮고 날씬한 모양의 차량을 통틀어 쿠페라고 부른다.

앙증맞은 ‘스마트포투 쿠페’부터 ‘아우디TT 쿠페’ 그리고 출시예정인 ‘아반떼 쿠페’까지 국산차와 수입차를 아울러 쿠페모델은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하지만 동급 대비 다소 높은 쿠페의 가격은 부담이 될 수 있는 부분이므로 좀더 착한가격의 쿠페를 원하는 소비자라면 중고차 시장으로 눈을 돌려보는 것도 괜찮다. 실용적인 소형차부터 럭셔리 스포츠카까지 자신만의 매력을 갖춘 쿠페모델들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먼저 미니쿠페는 귀여움의 대명사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으며 쿠페를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했다고 볼 수 있다. 2011년식 미니쿠퍼S 쿠페는 중고차가격 3400만원대에 구입가능하며 신차 가격 대비 약 800만원 정도 저렴한 가격이다. 럭셔리 쿠페 모델인 ‘아우디 뉴TT’의 경우 연식에 따라 중고차가격이 2700만원~3000만원대에 판매되고 있다.

국산차중에서는 ‘제네시스 쿠페’, ‘포르테 쿱’을 대표적인 쿠페 모델로 들 수 있다. 제네시스 쿠페는 국산차 최초의 고성능 후륜구동 스포츠쿠페로 이목을 끌었으며 포르테 쿱 또한 개성있고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사랑받고 있는 차량이다.

이 두가지 모델의 경우 현재 중고차전문업체 카즈에서 진행하는 ‘훈훈한 카 쿠페’ 특가전에서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입 가능하다. 포르테 쿱은 중고차가격 1000만원~1500만원, 제네시스 쿠페는은 대략 1400만원~2000만원대에 판매되고 있다.

카즈 이보영 마케팅 담당은 “최근에는 개성 강한 스타일의 차량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쿠페는 이러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모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으며 최근에는 스타일과 동시에 실용성과 성능까지 갖춰 더욱 매력적인 차종으로 거듭나고 있다. 중고차 시장에서 쿠페차량은 수요가 적어 감가폭이 큰 편으로 신차 구입이 부담스럽다면 중고차로 나만의 쿠페를 마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