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포토] 1975년 출시된 포니의 재해석 '헤리티지 포니 시리즈'

  • 입력 2021.04.14 08:36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지난 8일, 디자인을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상징적인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현대모터스튜디오 부산'을 정식 개관한 가운데 개관 기념 첫 전시에 사용된 '헤리티지 포니 시리즈(Heritage PONY Series)'에 해외 언론의 관심이 집중됐다. 

14일 오토블로그 등 외신은 헤리티지 포니 시리즈를 보도하며 1975년 출시된 포니를 재해석한 해당 모델은 실제 배터리 구동 시스템을 탑재하기에 적당하고 현재 판매되는 코나와 아이오닉 EV 시스템 특히 후자의 134마력 파워트레인을 탑재하기에 적합한 소형 3도어 해치백 형태를 갖췄다고 설명했다. 또 매체는 매끈한 실내외 디자인과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구성이 실제 양산형 모델로 선보이기에 부족함 없다고 평가했다.

한편 현대모터스튜디오 부산은 공식 개관 기념으로 오는 6월 27일까지 2층 전시관에서 첫 번째 디자인 전시 프로그램 'REFLECTION IN MOTION'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Reflection’ 의미에 대해 생각함과 동시에, ‘인류를 위한 진보’와 같은 맥락에서 시간과 디자인의 상호 관계에 대해 고민하고 발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Reflection’은 디자이너가 첫 스케치부터 완제품까지의 디자인 과정에 자신의 과거와 현재 삶에서 형성된 관점을 반영해 새로움을 창조하는 의미를 내포하는 반면, 방문객들이 각각의 작품과 상호작용하는 즉각적인 움직임을 반영함으로써 현재의 현상을 비추는 예술적이고 시적인 디자인 경험을 의미하기도 한다. 5가지 접점으로 구성되어 있는 ‘Reflection’ 전시는 먼저 시간을 초월하는 1975년 출시된 포니를 재해석한 ‘헤리티지 포니 시리즈(Heritage PONY Series)’로 시작된다.

키워드
#포니 #부산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