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O 카이 주연, 현대차 신형 투싼 버추얼 쇼케이스 ‘Beyond DRIVE’
EXO 카이 주연, 현대차 신형 투싼 버추얼 쇼케이스 ‘Beyond DRIVE’
  • 김흥식 기자
  • 승인 2020.10.28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신형 투싼 신개념 버추얼 쇼케이스 ‘비욘드 드라이브(Beyond DRIVE, 드라이브. 그 이상의 것)’를 현대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에서 오는 11월 1일 오후 10시 공개한다. 버추얼 쇼케이스는 신차 발표 기념 행사와 세계 최초 SM 엔터테인먼트 온라인 전용 콘서트 플랫폼 비욘드 라이브(Beyond LIVE)가 결합된 비대면 공연이다.

최첨단 증강현실(AR) 및 확장현실(XR)을 접목한 무대기술, 케이팝(K-pop) 아티스트의 공연, 뮤직비디오 등이 조화를 이룬 신형 투싼 ‘비욘드 드라이브’ 버추얼 쇼케이스는 스토리텔링 요소를 넣어 한편의 뮤지컬과 같이 시청자들의 극중 몰입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증강현실 기술로 구현한 신형 투싼이 무대 위를 비행하거나 확장현실 기술이 동원된 초현실적인 배경이 펼쳐지는 등 새로운 무대 연출을 시도해 공연의 흥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버추얼 쇼케이스 부제 ‘숨겨진 빛을 따라서(Follow your hidden light)’와 줄거리는 신형 투싼 전면 파라메트릭 쥬얼 히든 램프에서 영감을 얻었다.

파라메트릭 쥬얼 히든 램프는 주간주행등(DRL)과 라디에이터 그릴 경계가 없어 평상 시에는 그릴 일부로 보이다가 시동을 켜면 날개 모양으로 빛을 발산하며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이처럼 쇼케이스는 어린 시절 꿈을 뒤로하고 출판사 직원으로서 평범한 일상을 보내던 주인공이 투싼을 만난 후 미스터리한 빛을 따라 어릴 적 꿈을 좇아 환상적인 공간 여행을 하며 진정한 자아를 찾는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쇼케이스 주요 장면에서는 신형 투싼이 갖고 있는 매력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기술이 안무, 시각 예술, 증강현실 및 확장현실 기술 등을 통해 창의적으로 연출돼 우수한 상품성이 자연스럽게 노출될 예정이다. 주인공은 글로벌 케이팝 그룹 엑소(EXO)와 슈퍼엠(SuperM)의 멤버 카이(KAI)가 맡았다. 카이는 신형 투싼과 함께 바다, 우주, 소인국, 숲 등 초현실적인 공간을 넘나들며 다양한 장르의 퍼포먼스와 연기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현대무용가 김설진, 세계적인 비보이 크루 갬블러의 비보이 킬(B-Boy Kill), 케이팝 안무가 백구영 등 다양한 장르의 댄서들이 공연 기획에 참여해 더욱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할 계획이다. 버추얼 쇼케이스 전체 VOD 다시보기는 현대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을 비롯 에스엠타운(SMTOWN) 유튜브 채널, 엑소 유튜브 채널, 스마트TV 및 웹사이트에서 시청 가능한 ‘채널 현대’를 통해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