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 3보다 저렴한 '모델 2' 2021년 독일에서 제작 가능성

  • 입력 2020.08.25 14:33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보급형 세단 '모델 3' 해치백 버전을 출시할 것으로 전망된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회사가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 볼륨을 높이고 기존 완성차 업체들과 경쟁 우위를 점하기 위해 더 저렴한 소형 해치백 버전 추가를 고려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25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주로 유럽 시장을 겨냥해 출시될 해당 모델은 기존 모델 3의 파생형 차량으로 독일 베를린에 들어설 4번째 기가팩토리에서 생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머스크 CEO는 최근 컨퍼런스콜을 통해 투자자와 애널리스트들에게 "더 저렴한 차량을 만들지 못하면 우리 임무는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며 "현재 가장 큰 고민은 우리 차량들이 충분히 저렴하지 못한 것으로 그것을 고쳐야 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향후 테슬라 라인업과 관련해 구체적 내용을 밝히지 않았지만 "소형차 혹은 고용량 배터리 차량을 만드는 것으로 보는 게 타당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관련 업계는 테슬라가 향후 추가 라인업에 세미 트럭, 로드스터, 사이버 트럭 등을 계획하고 있는 부분을 감안할 때 폭스바겐 ID.3, 푸조 e-208 등 소형 전기차와 경쟁하기 위해선 모델 3보다 저렴한 차량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했다.

또한 내년 7월 완공될 독일 공장에서 더 작고 저렴한 차량을 생산하게 될 것으로 예상하며 앞서 모델 Y를 통해 공개된 바 있는 제작 공정의 간소화를 통해 기존 모델 3 후면부를 고전적 콤팩트 해치백 스타일로 쉽게 바꿀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 밖에도 테슬라 해치백은 비용 절감을 위해 파워트레인 성능과 주행가능거리 등의 하향 조정이 필요할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호주의 전문 매체 카스가이드는 테슬라 해치백 차량은 '모델 2'로 명명되고 유럽피안 스타일 해치백으로 독일에서 생산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키워드
#테슬라 #모델2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