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수원 오픈…신형 ES 출시 앞두고 인프라 확대

  • 입력 2012.07.19 11:11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렉서스가 신도시를 중심으로 한 수도권 공략을 가속화 하며 올 들어서만 렉서스 분당 외에 경기지역에 4곳의 전시장을 오픈했다. 기존 대도시 중심 상업지구 위주에서 거주지 중심으로 고객의 접근성을 크게 높인다는 전략에서다. 

렉서스는 3월 렉서스 용인광교 를 시작으로 6월의 렉서스 일산, 렉서스 판교에 이어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에 ‘렉서스 수원`을 공식 오픈하고 본격적인 판매와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19일 밝혔다.

렉서스 수원의 전시장 규모는 연면적 1528sqm로 지하 1층, 지상 6층 건물로 인테리어의 컨셉트는 새로워진 렉서스 쇼룸의 아이덴티티인 그로브를 적용해 도심 속의 안락하고 편안한 작은 숲을 연출했다.

2~3층의 쇼룸에는 이번에 출시된 New Generation 450h와 All New 450h의 렉서스 하이브리드를 비롯, 최신 GS, RX 시리즈 등 5대가 전시되며 특히 가장 화제의 모델을 전시하는 스페셜 디스플레이 공간을 마련, 전시장 내부는 물론 외부에서도 쉽게 인지될 수 있도록 시각적 효과를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지하 1층에는 서비스 스톨 3대를 갖추고 고객의 수요가 많은 일반정비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퀵 서비스’ 체계를 갖췄으며 SC(세일즈 컨설턴트)들의 업무 특성을 고려한 공간배치도 눈에 띈다. 영업활동으로 이동이 잦은 SC들에게 지정석 대신 모바일 환경의 공용 공간을 설치하고 개인 라커를 배정하는등 공간 활용성과 만족도를 높였다.

렉서스 관계자는 “이번 렉서스 수원 오픈을 통해 용인, 광교, 판교, 영통 등 수도권의 대표적인 배후 주거도시에 대한 판매 네트워크 구축을 갖추었다” 며 “향후 출시될 주력모델인 뉴 제너레이션 ES를 앞두고 전략지역에 대한 판매 네트워크를 조기에 확보한다는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수도권에 이어 하반기에는 지방 주요 거점에 대한 인프라 확대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