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면서, 제네시스 G90 내비 자동 무선 업데이트 첫 개시

  • 입력 2019.01.29 09:06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네시스가 G90에 최초로 탑재한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OTA, Over The Air Update) 서비스를 시작했다. G90 차량의 무선 자동 업데이트 서비스는 최근 배포된 내비게이션 지도 및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시점에 맞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내비게이션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는 G90은 총 2500여대다.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서비스를 시작한 것은 국내 최초이며, 해외에서도 일부 프리미엄 업체들이 극소수의 차량에서만 제공되는 서비스로 알려졌다.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는 커넥티드 카 서비스의 핵심 기술 중 하나로, 제네시스 브랜드는 향후 다양한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선보여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지금까지 국내에 출시된 타 차량들의 경우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하려면 PC를 통해 SD카드에 데이터를 다운받거나 업데이트 용 USB나 DVD를 삽입해 진행해야만 했다.

업데이트 과정은 운전자가 인식하지 못한 상태로 진행되기 때문에 따로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내비게이션 모니터에 안내 팝업으로 알려준다. 이번 G90 내비게이션에 업데이트된 주요 항목은 최신 지도 정보와 사운드 집중 좌석 설정 기능을 비롯 분할 화면 내에서의 지도 핀치 줌 인/아웃 기능, 오늘/내일/모레의 날씨 정보, 최신 스포츠 정보(전날 주요 경기 결과) 등이다.

이 외에도 신호 대기 등으로 일정시간 정차 시 전체경로 자동 안내, ‘식신 맛집’ 상세 정보 제공, 기타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개선 등을 추가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앞으로도 내비게이션의 지도 및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발생 시 신속히 자동 무선 업데이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기능은 제네시스를 포함 향후 현대자동차그룹이 출시할 주요 차량에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G90에는 제네시스 전용 쿠퍼(Copper) GUI(Graphic User Interface)를 적용한 12.3인치 대형 내비게이션이 적용됐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