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파사트 대박, 9개월만에 10만대 생산

  • 입력 2012.06.12 14:24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은 신형 파사트 전용 생산공장인 미국 채터누가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는 신형 파사트가 판매 개시 9개월 만에 생산량 10만대를 돌파했다고 12일 발표했다.

테네시 주에 위치한 채터누가 공장은 신형 파사트를 전담 생산하는 첨단 공장으로 자동차 공장 중에서는 최초로 세계적 권위의 친환경 인증인 플래티넘 LEED(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 인증을 획득했다.

폭스바겐의 지속가능한 성장 전략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인정받고 있는 채터누가 공장에서는 신형 파사트의 지속적인 판매 증가로 지난 3월 800여명의 직원을 추가 고용했으며 2012년 내 200명의 직원을 더 채용할 계획이다.

한국 출시를 앞두고 있는 7세대 신형 파사트는 더욱 커진 차체와 넓어진 실내 공간 그리고 독일 엔지니어링 기술을 바탕으로 한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과 탁월한 연비를 모두 갖춰 이상적인 패밀리 세단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 첫 선을 보였던 지난 5월 24일 개막한 부산국제모터쇼에서 ‘까다로운 한국 고객들의 기대를 만족시키는 완벽한 패밀리 세단‘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부산모터쇼 최고의 화제 모델 중 하나로 인기를 얻었다.

최근에는 세계 최고 연비 기록 보유자인 테일러 부부가 6단 수동변속기를 갖춘 신형 파사트 2.0 TDI를 이용해 한번 주유로 2,616.9km를 달성하며 1회 주유 최장거리 주행 세계 신기록을 수립했으며 이는 리터 당 약 37.4km를 달린 기록이다.

국내에는 2012년 하반기에 디젤엔진과 가솔린 엔진 등 두 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3천만원대 후반에서 4천만원대 초반의 매력적인 가격이 책정될 예정이다.

박동훈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신형 파사트는 웅장하고 위엄 있는 외관과 동급 최고의 실내공간 그리고 세련되면서도 완벽한 핸들링과 성능으로 동급 최고의 상품성을 자랑하는 모델이다" 라며 "하반기 중형 패밀리 세단 시장에 새바람을 일으켜 한국 시장에서 폭스바겐의 위상을 한층 더 높여줄 것이라고 자신한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