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27일 오전 서울 중구 소재 신라호텔에서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G90'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2015년 제네시스 브랜드 설립 후 선보인 플래그십 세단 EQ90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출시되는 G90은 이날 출시를 계기로 차명을 북미, 중동 등 주요 럭셔리 시장과 동일하게 G90로 일원화했다.
제네시스 G90는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디테일 '지-매트릭스(G-Matrix)'를 비롯해 신차 수준으로 바뀐 외장 디자인 내장 소재 고급화 및 향상된 디테일의 내장 디자인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지능형 차량관리 서비스 등 최첨단 커넥티비티, 차로 유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진 가이드 램프 등 첨단 주행 편의 및 안전, 공기 청정 모드, 외부 공기 유입 방지 제어 등 강화된 편의성이 특징이다.
G90는 3.8 가솔린, 3.3 터보 가솔린, 5.0 가솔린 등 세 가지 모델로 운영되며, 판매가격은 3.8 가솔린 모델 7706~1억995만원, 3.3 터보 가솔린 모델 8099~1억1388만원, 5.0 가솔린 모델 1억1878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