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힌드라ㆍ올라, 업무양해각서 체결

  • 입력 2016.09.12 09:33
  • 기자명 강기호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 마힌드라 그룹의 SUV 선도기업인 마힌드라 & 마힌드라가 12일, 인도 최대 차량 공유 서비스 업체 올라(Ola)와 업무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마힌드라와 올라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미화 4억 달러(260억 루피)의 자금 조달을 목표로 한다. 올라의 소속 운전사들은 앞으로 ‘마힌드라-올라’ 패키지를 통해 마힌드라 차량을 특가에 제공 받게 되며, 계약금 면제, 보조금 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인도 유명 회사인 두 업체가 만나 맺은 이번 업무협약의 골자는 창업을 장려하고, 인도 내에서 증가하는 모빌리티 수요를 충족하고자 함이다. 더불어 마힌드라와 올라는 공동 연구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의 발전을 도모 하게 된다.

마힌드라 – 올라 패키지는 경제적 여건상 차를 살 수 없는 운전사들이 자동차를 계약금 없이 합리적인 가격대에 구매 할 수 있게 해준다. 더불어, 사고 시 보험료 지급, 운전사 자녀 장학금 지원 등의 여러 가지 지원 방안을 갖추고 있다.

이 패키지는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로 삶의 질을 향상시켜주고자 마힌드라가 추구해온 공동체 번영 가치‘(Rise)’와도 일맥상통한다. 양사의 협업은 차량 공유 서비스의 빠른 확산과 증가하는 모빌리티 수요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나아가 인도 전체의 사회-경제적 개발을 실현하는 데에 보탬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